여행
크루지아, NCL 크루즈 예약 시 최대 10만 원 할인… "원화 결제로 환율 리스크 해소"
- 2월 28일까지 신규 예약 고객 대상 프로모션…국내 카드 무이자 할부 지원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글로벌 크루즈 예약 플랫폼 크루지아(Cruisia)는 오는 2월 28일까지 노르웨이지안 크루즈 라인(NCL)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6년 1월 22일부터 2월 28일 사이 크루지아를 통해 NCL 상품을 신규 예약한 고객에게 적용된다. 할인 금액은 객실(캐빈)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인사이드 캐빈 5만 원 ▲오션뷰 캐빈 7만 원 ▲발코니 캐빈 10만 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예약 완료 후 별도의 신청서를 제출하면 잔금 결제 시 해당 금액이 차감되는 방식이다.
크루지아는 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으로 ‘원화(KRW) 결제 시스템’과 ‘무이자 할부’를 꼽았다. 통상적인 해외 크루즈 예약이 달러(USD)로 진행되어 환율 변동에 따른 최종 지불 금액의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것과 달리, 크루지아는 전 상품 원화 결제를 지원해 결제 시점의 금액을 확정할 수 있다.
또한 고액의 여행 경비를 일시불로 결제해야 하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국내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크루지아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환율 상황에서 결제 방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았다"며 "한국 여행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가격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원화 결제 및 할부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대상 선사인 NCL은 식사 시간과 복장 규정을 최소화한 ‘프리스타일 크루징’을 특징으로 하는 글로벌 선사다. 크루지아는 NCL과 실시간 요금 연동 시스템을 구축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의사항으로 이번 혜택은 신규 예약 건에 한하며, 기존 예약자나 단체 예약(그룹)은 제외된다. 타 프로모션이나 쿠폰과의 중복 적용은 불가하며, 캐빈당 1회만 적용 가능하다. 해당 프로모션은 주최 측 사정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건희 '통일교 금품수수' 징역 1년8개월…法 "자신 치장에 급급"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차은우, 군악대 재보직 검토 민원 제기... 200억 탈세 혐의 여파 [왓IS]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김건희 '통일교 금품수수' 징역 1년8개월…法 "자신 치장에 급급"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건설근로자공제회 새 이사장 모집…퇴직공제금 인상 추진되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골관절염 치료제, FDA 허가 따놓은 당상인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