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청년과 지역을 중심으로 한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총 1000억원 규모의 민간 벤처모펀드(GP 신한벤처투자) 조성을 위해 그룹사 자금을 신규 출자하고 청년·지방 창업 기업을 중심으로 한 타겟 투자를 통해 사업화 가능성과 성장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이디어 발굴부터 창업, 성장, 글로벌 진출까지 청년 창업 전 과정을 단계적으로 지원하는 '청년·지방 창업 전(全) 주기 복합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신한금융은 이 같은 계획 실행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및 유관 기관과 세부 협력 방안을 협의 중이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신한캐피탈 등 그룹사와 협업해 신규 대출과 투자, 컨설팅을 제공하고, 신한퓨처스랩 등을 통한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정부가 추진하는 10곳의 창업도시와 50곳의 로컬 거점상권 육성 사업도 협력을 지속해 종합적인 성장 지원 구조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진옥동 신한지주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그룹의 생산적 금융 기조를 청년과 지역 현장에서 구현하는 실행의 출발점"이라며 "초기 단계부터 성장을 함께하는 파트너로서 청년·지방 창업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기반을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xAI 품은 스페이스X…1810조원 우주공룡 뜬다(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탈세 의혹’ 김선호, 광고계 ‘손절’ 움직임 시작됐다 [왓IS]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냉탕과 온탕 오간 코스피…6.8% 폭등 최고치 마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예전 같지 않다” KCC글라스, 차입 부담에 신용도 압박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빠진 머리 다시 자라게 한다?”…JW중외제약, ‘모낭 재생’ 탈모 신약 판 흔든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