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 관련 이부진·학부모 추정 카톡 공개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의 성품을 엿볼 수 있는 카카오톡 메신저 대화 내용이 공개돼 화제다. 해당 대화 내용은 이 사장과 자신의 아들 학교 학부모가 나눈 것으로 추정된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부진 사장의 반응이 놀랍고 대단하다고 반응하고 있다.
17일 온라인커뮤니티 등에는 '이부진과 같은 학교 학부모가 공개한 카톡'이라는 글이 다수 게재됐다. 한 한부모가 이부진 사장과 호텔 관련 민원으로 나눈 메시지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개된 카톡 대화 내용에 따르면 학부모는 이부진 사장에게 직접 메시지를 보내 호텔 패키지 예약 관련 내용과 수영장 이용 여부를 묻는다. 학부모는 실외 수영장인 어번아일랜드를 예약하려고 했지만 실내 수영장만 예약해 이부진 사장에게 도움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이부진 사장은 정중한 표현으로 응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부진 사장은 공개된 카톡 대화에서 ▲일정 ▲카바나 예약 현황 ▲이용 가능 조건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어번아일랜드라고만 표기한 것은 세심하지 못했다"며 "이번 기회에 개선하기로 했다. 오히려 감사하다"고 했다. 다소 귀찮고 불편할 수 있는 민원에도 서비스의 부족한 점을 알게 됐으니 상대방에 오히려 감사하다는 표현이 특히 눈길을 끈다.
이부진 사장의 답변에 대화 속 학부모는 "어쩜 귀찮은 일을 이렇게 예쁘게 말씀해주시냐"며 "얼굴도 이쁘고 말도 매번 따뜻하게 해준다. 완전히 팬이 됐다"고 했다.
해당 게시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긍정적인 의견은 이부진 사장의 응대에서 기품이 느껴진다는 것이다. 물론 부정적 의견도 있다. 상대방(이부진 사장) 동의를 구하고 올린 것이냐는 지적과 고객센터가 아닌 대표에게 직접 연락을 했다는 것이 민폐라는 의견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마켓인]산은 단독 매각 ‘만지작’…HMM 민영화 속도 내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Fxxx Korea" 발언 논란…WBC 대만 대표 리하오위, 급히 사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주식·원자재 위험수준 높아져…비트코인도 1만달러까지 추락할수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3수 끝에 눈높이 낮춘 케이뱅크, 증시 입성 임박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인투셀, 플랫폼 가치 입증하려면…'복수 기술이전'이 반등 열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