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빅 브랜드 아파트 | 현대산업개발] 1505가구 중랑구 최대 규모

[빅 브랜드 아파트 | 현대산업개발] 1505가구 중랑구 최대 규모

면목동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7호선·면목선 더블역세권
일부 가구에서는 중랑천을 조망할 수 있는 서울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 아파트 조감도. / 사진:현대산업개발
서울 중랑구에서 1500가구가 넘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나온다. 이 아파트는 특히 전체 가구 수의 83%가 85㎡(이하 전용면적) 이하 중소형인 데다 지하철 2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에 위치해 지역 실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10월 중 중랑구 면목동 제3주택재건축구역에서 1505가구의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 아파트를 분양한다. 지하 2층 지상 30층 11개 동 규모로 59~114㎡로 구성된다. 1505가구는 중랑구 내 최대 규모다. 재건축조합원 몫을 제외한 102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59㎡ 145가구, 84㎡ 830가구, 114㎡ 54가구다. 현대산업개발 측은 “중랑구는 입주한 지 10년 이상인 노후 아파트가 전체의 80%가 넘는다”며 “이 때문에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지역 실수요 등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산업개발은 이 아파트가 중랑구 최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으로 건설되는 데다 교통환경이 좋아 입주하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서울 지하철 7호선 사가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7호선을 이용하면 사가정역에서 강남구청역까지 약 15분이면 갈 수 있다. 또 단지 앞에 경전철 면목선 늘푸른공원 역이 들어선다. 동부간선도로·올림픽대로·강변북로와 구리~포천간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역의 한 부동산중개업소 관계자는 “면목선이 개통하면 지하철 2개 노선이 가까운 더블역세권 단지가 된다”며 “교통환경이 좋아 신혼부부 등 젊은층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주변 생활환경도 나쁘지 않다. 중랑천 수변공원을 걸어서 갈 수 있고 자동차로 5분여 거리에 용마산과 아차산이 있다. 아파트 남측으로는 홈플러스(면목점)·코스트코(상봉점)·이마트(상봉점)가 있다. 경희대학병원, 삼육의료원 서울병원, 국립서울병원도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들어오고 걸어서 5분여 거리에는 면동초가 있다. 또 자동차로 10여분 거리에 면목중·고, 중화중, 혜원여고, 대원외고, 경희대, 서울시립대, 한국외국어대 등의 교육시설이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1층을 비워두는 필로티 공법을 적용해 개방감도 높였다. 또 단지 내에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테마 놀이터를 갖췄다. 이 외에 단지 내엔 북카페형 도서관과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GX룸, 헬스클럽 등이 갖춰진다. 아이파크만의 첨단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아이파크홈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조명, 가스밸브, 도어록, 일괄 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등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하고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에너지컨트롤시스템과 소등, 가스밸드 등을 현관에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컨트롤시스템도 설치한다. 사각지대 없이 보안이 가능한 인텔리전트 보안시스템과 외부차량 무단 출입을 통제할 수 있는 차량통제시스템, 영상자동녹화가 되는 비상콜시스템도 갖춰진다.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홍보관은 중랑구 동일로 608 6층에 마련돼 있다. 견본주택은 사업지인 중랑구 면목5동 164-10번지 일대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0년 6월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삼성자산, 한미일 분리과세 부동산 ETF 시리즈 600억 돌파

2이수형·김종화 한은 금통위원 취임…“엄중한 대내외 상황 무거운 책임감”

3삼성SDS 1분기 영업이익 2259억원…전년比 16.2%↑

4네오위즈 인기 모바일게임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5‘세계 3대 시장’ 인도 방문한 정의선 회장…”“인도권역은 현대차그룹의 성장에 큰 기여”

6 메모리 ‘봄’…SK하이닉스 1Q 매출 12조4296억, 영업이익 2조8860억

7넷마블의 비밀병기 ‘아스달 연대기’…IP 저력 보여줄까

8GS25, 오양주로 빚은 한정판 막걸리 업계 최초 출시

9편의점서 금테크… CU, 1g 카드형 골드 이틀 만에 완판

실시간 뉴스

1삼성자산, 한미일 분리과세 부동산 ETF 시리즈 600억 돌파

2이수형·김종화 한은 금통위원 취임…“엄중한 대내외 상황 무거운 책임감”

3삼성SDS 1분기 영업이익 2259억원…전년比 16.2%↑

4네오위즈 인기 모바일게임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5‘세계 3대 시장’ 인도 방문한 정의선 회장…”“인도권역은 현대차그룹의 성장에 큰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