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1만4237개 공영 주차장 개방
수도권 4232, 부산·울산·경남 3275개로 많아
방역물품 대여서비스도 제공

추석 연휴가 끝나는 9월 22일까지 정부가 무료로 개방하는 전국의 공공 주차장 정보를 공개한다. 주차 문제로 고민하는 귀향객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전국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수는 총 1만4237개다. 권역별로는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이 4232개로 가장 많고, 부산·울산·경남이 3275개로 뒤를 잇는다. 대구·경북이 2285개, 대전·세종·충청 1862개로 집계됐다. 이 밖에 강원과 광주·전라 권역은 각각 1183개, 1171개로 집계됐다. 제주에는 229개가 무료로 주차장을 개방한다.
공유누리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이 정보는 행안부가 올해 2월부터 이용자의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위치기반 공공 개방자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다. ‘공유누리’(www.eshare.go.kr)와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공유누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차하려는 지역을 검색하면 공유 지도에서 무료 주차장 위치 안내부터 해당 주차장까지 길 안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공유누리 서비스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에 필요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방역 물품 대여 서비스'에 관한 정보도 제공한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방역이 필요할 경우 심사를 통해 보안경, 방역 소독기, 소독약 등을 무료로 빌려준다. '선별진료소·예방접종센터 주변 무료주차장 정보 서비스' 등에 관한 정보도 안내받을 수 있다.
이병희 기자 yi.byeonghee@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차에서 쉬겠다"더니...택배기사 닷새간 3명 사망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영철, 라디오도 불참하고 응급실行..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내년 실업급여 하한액 月198만1440원…상한액 넘는다(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형인우 대표, "엔솔바이오 디스크치료제 美 임상3상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