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 전날 이어 상승세, 5400만원대 돌파
헝다그룹 파산 위기에 시세 '휘청'… 트위터 '비트코인 후원금 기능 도입' 발표

24일 오전 9시 44분 기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0.39% 하락한 5419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2일 중국의 부동산재벌 헝다그룹의 파산이 임박했다는 전망이 나오며 5000만원까지 하락했던 비트코인은 어제에 이어 이날 오전까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트위터의 비트코인 관련 소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지난 23일(현지시각) 로이터 등 외신들은 트위터가 콘텐츠 게시자에게 비트코인으로 후원금(팁)을 줄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온라인 설명회를 연 트위터는 '후원하기(Tips)' 기능을 도입, 비트코인 결제 앱인 '스트라이크'를 통해 비트코인으로 후원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트위터는 이밖에 대체불가능토큰(NFT) 작품을 인증하고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을 시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는 비트코인 마니아로 알려져 있다.
이더리움은 24시간 전 대비 0.52% 하락한 379만원에, 에이다는 1.42% 내린 2785원에 거래 중이다. 리플은 0.41% 하락한 1205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통일교 정조준' 김건희특검, 한학자 영장 청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19살차 아내 죽으면 보험금으로…충격 사연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드디어 '8만전자' 돌아왔다…SK하이닉스도 '불기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상법개정에 매각 줄줄이 좌초 우려…상장사 매물 든 PEF ‘고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뜨거워지는 ‘ECM 스킨부스터’ 시장…호시절 끝나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