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홀딩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지분 20% 매각… “프리 IPO 차원”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증권 일반

print

일동홀딩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지분 20% 매각… “프리 IPO 차원”

2016년 분할된 건기식 계열사 지분 일부 NH투자증권 등 기관투자자에 매도 “2023년 상장 목표”

 
 
일동홀딩스 사옥 전경

일동홀딩스 사옥 전경

일동홀딩스가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 일부를 NH투자증권을 비롯한 기관투자자들에게 매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매각하는 주식은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발행 총주식의 20%에 해당하는 160만 주로 200억원 규모다. 이달 중 1차분에 대한 130억원이 납입되고 나머지 2차분은 11월 말까지 거래가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지분 매각은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사전기업공개(Pre-IPO)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이라고 일동홀딩스 측은 밝혔다. 일동홀딩스 측은 “지분 매각을 통한 이번 투자 유치가 기업 및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계열사 운영 및 사업 추진 등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16년 일동제약으로부터 분할돼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신설된 건강기능식품 및 관련 소재 전문기업이다. 유산균을 비롯한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원천기술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용 제조 시설 및 종균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 일동제약을 비롯해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다양한 원료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
일동홀딩스는 2023년 IPO를 목표로 일동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한 투자 유치 및 상장요건 충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최윤신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