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사고 시 고객 위치로 신속히 출동…DB손보,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 구축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보험

print

차 사고 시 고객 위치로 신속히 출동…DB손보,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 구축

 
 
[사진 DB손보]

[사진 DB손보]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블루칩씨앤에스(주)와 협력해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새롭게 재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출동요원의 위치 정보를 AI 분석을 통해 사고발생 지역을 세분화, 정교화해 출동요원이 고객의 사고 발생 위치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출동할 수 있게 했다. 또 출동요원에게 사고 발생 위치 주변 협력업체의 위치 정보를 제공해 고객안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두번째로 특정지역에 재해가 발생했을 때 긴급 배당서비스를 도입, 경쟁사보다 발 빠른 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긴급 배당서비스란 재해지역 인근 출동요원 외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통해 출동 지연 및 누락이 없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세번째로 출동완료 후 보다 쉽고 편하게 조회 및 입력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게 해 업무 실수 및 착오방지 기능을 지원한다. 현장에서 신속한 사고정보 입력을 통해 출동요원의 업무효율을 증대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사고접수부터 완료시점까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돼 신속한 현장조치는 물론, 보다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다각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