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카카오뱅크·기아 등 상승 출발
코스닥 시총 상위 10개 종목 모두 올라

시가총액 상위 주요 종목 가운데 삼성전자는 전날보다 0.98% 상승하며 7만2000원에 거래 중이다. 카카오(3.10%)를 비롯해 기아(2.14%), 카카오뱅크(2.07%)도 오르고 있다. SK이노베이션(2.74%)과 LG화학(2.56%)은 하락 중이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0.29포인트(1.12%) 오른 932.65로 장 초반 상승세다. 투자자별로는 개인이 140억원을 순매수,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59억원, 24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주요 10개 종목이 모두 오르고 있다.
전날 하락세를 보였던 엘앤에프(3.84%)와 에코프로비엠(1.19%) 등 2차전지 소재주는 상승 중이다. 위메이드는(4.13%는) 모바일 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의 티저 사이트를 최초 공개했다는 소식에 오르고 있다.
이날 장 초반 국내증시는 미국증시 상승세가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6일(현지시각)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0.30%),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0.41%), 나스닥지수(0.47%)는 일제히 상승했다. 공화당이 연방정부의 부채한도를 일시적으로 유예하자고 제안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긴급 부채 한도 연장안 합의 기대로 투자 심리가 개선됐기 때문이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전날 연중 저점을 위협받는 수준까지 급락했던 국내 증시는 미국의 부채한도 불확실성 완화 등 대외 호재에 힘입어 반등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주희 인벤티지랩 대표 “공공 치료제 확보 없이 마약중독 대응 불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형식 측, 억대 출연료 부인.."사실과 다르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전임 원장 행보의 후폭풍인가"…금감원 직원들의 자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리걸테크, 미국·일본 동시 상륙…‘법률 AI’ 해외 판로 넓힌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옥석 가리는 AI의료]루닛 이후 2세대 기업도 1조 클럽 가능…뜨는 다크호스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