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는 9일, 김앤장법률사무소 출신의 M&A 전문 인력인 이루네 변호사를 영입하면서 대규모 투자유치 이후 본격적인 공격경영에 시동을 건다고 밝혔다.
회사는 성장을 위한 내실을 다짐과 동시에 사세를 확장하기 위한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파운트에 합류한 이루네 변호사는 서울대 경영학과 및 동대학 로스쿨(1기) 졸업 후 김앤장법률사무소에서 약 10여년 간 기업인수∙합병, 자본시장, 기업지배구조 분야에서 주로 활동했다.
전형적인 경영권 이전(buyout) 거래 이외에도 기업구조 개편, 국내외 합작회사 설립, 소수지분 투자를 수반한 전략적 제휴, IPO 등 자본시장 업무에 걸친 다양한 영역을 커버 가능한 변호사로 손꼽힌다.
또 이 변호사는 국내 유일 월간 로펌 잡지 리걸타임즈에서 뽑은 ‘Corporate and M&A’ 부문 2021 Rising Stars와 Leading Lawyers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 변호사는 향후 파운트에서 사세확장을 위한 M&A, 2024년 이후 본격화될 기업공개(IPO) 사전 준비, 컴플라이언스(compliance·규제 준수 및 내부 통제) 등의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한편 국내 최대 인공지능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는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이 개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맞춤형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면서 편리하고 간편한 투자 프로세스, 정기 및 수시 리밸런싱 등의 특화 서비스로 빠르게 성장해왔다.
2021년 10월 기준 회원수는 28만명을 넘어서며 2018년 말 대비 100배 이상 성장했으며, 관리자산(AUM) 또한 6.4배 증가한 8740억원 이상을 기록 중이다.
최근에는 시리즈-C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누적 투자유치액만 약 700억원에 이르고 있다.
고란 알고란TV 대표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2차 조사서도 혐의 부인…특검, 구속영장 청구 검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송하윤 측 “학폭 의혹 유포자, 지명통보 수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최대 55만원' 소비쿠폰 21일부터 지급…신청 방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