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8000만원대 횡보…암호화폐 보유한 애플 CEO "개인적 관심있다"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가상 화폐

print

비트코인 8000만원대 횡보…암호화폐 보유한 애플 CEO "개인적 관심있다"

팀 쿡 애플 CEO.[AFP=연합뉴스]

팀 쿡 애플 CEO.[AFP=연합뉴스]

비트코인 가격이 8000만원대에서 횡보 중이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개인적으로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지만 회사차원의 투자는 아니라고 밝혔다.  
 
10일 오후 5시 30분 기준,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1.02% 하락한 8003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새벽 비트코인은 8100만원대를 유지하다 오전 들어 하락세를 타기 시작했다. 오후 한때 7900만원대까지 하락한 비트코인은 현재 소폭 올라 8000만원대를 유지 중이다. 
 
전반적으로 이날 비트코인은 큰 폭의 가격 변동없이 7900만~8000만원대를 횡보하고 있다.
 
팀 쿡 애플 CEO는 개인적으로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지만 회사차원의 투자는 아니라고 밝혔다.    
 
CNBC는 지난 9일(현지시각) 쿡 CEO가 뉴욕타임스 딜북 콘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고 보도했다.
 
쿡 CEO는 "암호화페를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소유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며 "투자조언을 하는 것은 아니고, 잠시 동안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었고 이 주제에 대해 연구해 왔다"고 했다.
 
다만 그는 암호화폐 투자가 회사차원이 아닌 개인적인 관심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애플이 암호화폐로 물품을 구매토록 하는 일은 없을 것이고, 투자 목적으로 암호화폐를 살 가능성도 없다"고 일축했다.
 
또한 그는 '애플페이 등을 이용해 암호화폐를 수용할 계획이 있는냐'는 질문에 "당장 그럴 계획은 없다"며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노출되기 위해 애플 주식을 매수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한편 이더리움은 0.60% 하락한 567만원에, 에이다는 1.83% 내린 2685원에 거래되고 있다. 리플은 0.99% 하락한 1500원에 거래 중이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