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드래곤플라이, 블록체인 자회사 설립에 29.9% 상승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증권 일반

print

[증시이슈] 드래곤플라이, 블록체인 자회사 설립에 29.9% 상승

P2E 게임 서비스 위한 자회사 디에프페인 설립

 
 
17일 드래곤플라이는 블록체인 자회사 설립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사진 드래곤플라이]

17일 드래곤플라이는 블록체인 자회사 설립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사진 드래곤플라이]

게임 개발사 드래곤플라이가 블록체인 자회사 설립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2시 3분 기준 드래곤플라이는 전날보다 29.90% 오른 341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드래곤플라이는 블록체인 기반 P2E(Play to Earn, 게임을 즐기며 돈을 벌 수 있는 것) 게임 서비스를 위해 자회사 ‘디에프체인’을 설립하고 등기를 마쳤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다. 
 
P2E 게임은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등 게임 속 재화나 아이템을 가상화폐로 거래해 게이머들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기존에는 게임 속 재화나 아이템을 게임 내에서만 통용됐다. 그러나 P2E 게임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이들 재화나 아이템을 가상화폐로 바꾼 다음 현금화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번에 신설된 디에프체인은 러쉬코인 재단이 운영하는 법인 게임 체인과 드래곤플라이가 지분 50대 50을 출자해 설립한 합작법(JV, 조인트벤처)이다. 러쉬코인 재단은 홍콩에 설립된 가상화폐 회사로 러쉬코인을 발행한다. 러쉬코인은 코인원, 빗썸 글로벌, 포블게이트 등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디에프체인을 통해 NFT 발행, 코인 입출금, 리워드 수급 조절, NFT 구매 및 거래, 회원 유입까지 P2E 사업 관련 기반 구축할 계획이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