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화된 암호화폐 리서치 나온다"…코빗, '메사리'와 파트너십 계약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가상 화폐

print

"체계화된 암호화폐 리서치 나온다"…코빗, '메사리'와 파트너십 계약

국내 기업과 파트너십 첫 사례…자체 콘텐트 ‘코빗 리서치’ 통해 배포

 
 
7일 코빗이 미국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메사리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코빗]

7일 코빗이 미국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메사리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코빗]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미국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메사리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메사리가 국내 기업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메사리는 라이언 셀키스 코인베이스 전 투자이사가 2018년 설립한 암호화폐 리서치 전문 기업이다. 코인베이스, 제미나이(제미니), 체이널리시스 등에 공개된 업계 지표를 한데 모아 월평균 2회 이상 대시보드 형태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메사리는 지난 8월 포인트72 벤처스가 주도한  2100만 달러(약 248억 원) 규모의 투자 라운드에 참여한 바 있다. 포인트72 벤처스는 헤지펀드 억만장자로 알려진 스티븐 코헨이 설립한 초기 스타트업 투자 전문 기업이다. 특히 데이터 기반 연구 플랫폼 메사리 라이브러리에서는 100여 개 이상의 정량적 지표를 통해 암호화폐를 분석하고 있다.
 
코빗은 메사리와 전략적 콘텐트 제휴를 맺었다. 코빗의 가상자산 리서치 리포트 ‘코빗 리서치’를 통해 메사리의 자체 발행 콘텐트를 번역해 배포할 예정이다.
 
정석문 코빗 리서치센터장은 “암호화폐 리서치 분야의 블룸버그로 불리는 메사리와 협업하게 돼 영광”이라며 “리서치센터의 역량을 확대하려는 코빗과 글로벌 시장 판로를 개척하려는 메사리의 수요가 맞물려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파편화돼 있는 가상자산 정보를 글로벌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정리해 투자자들의 이해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