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개장시황] 에코프로비엠·엘앤에프 하락 출발, 컴투스는 4.56%↑
- 삼성전자·삼성SDI 하락세, 삼성바이오로직스와 SK바이오사이언스 상승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구현 기대감에 컴투스 4% 넘게 올라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엔 대부분 파란불이 켜졌다. 시총 1위인 삼성전자는 0.65% 내린 7만6500원으로 거래를 시작했다. SK하이닉스도 장초반 0.41% 하락 출발했다. 이외 삼성SDI도 2.21% 하락 중이다. 반면 전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관련 희소식에 상승 마감했던 삼성바이오로직스(1.8%)와 SK바이오사이언스(0.19%)는 이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LG전자와 LG는 1%대 오르고 있다.
이날 코스닥 지수 역시 하락 출발했다.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06% 하락한 1002.18로 출발했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오전 9시 20분 기준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576억원, 10억원 팔아 치우고 있는 가운데, 개인은 665억원 사들이고 있다.
시총 상위 10개 종목 중에선 2차전지 관련주인 에코프로비엠(0.69%)과 엘앤에프(0.75%)가 하락 출발했다. 반면 셀트리온 3형제는 소폭 상승하며 거래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0.24%), 셀트리온제약(0.24%)이 상승 중이고, 유가증권시장의 셀트리온(0.73%)도 상승세다. SK머티리얼즈는 보합권에 머물고 있다. 모바일 게임사 컴투스는 장초반 4.56%까지 오르며 강세를 보였다.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현할 것에 대한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전일(14일) 컴투스는 자체 제작 메타버스 플랫폼인 ‘컴투버스(Com2Verse)’를 구현할 것을 구체화하며, 내년 하반기부터 임직원이 컴투버스 내 오피스 월드에 출근하는 구상을 발표했다.
신수민 기자 shin.sum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태민 "日 지진 발언 경솔"…뭐라 했길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이주비 규제해 투기 막겠다" 정부 셈법에…'졸속 규제' 논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산한 회사채 시장… 7년물 발행하는 HD현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