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삼형제, 현금·주식 동시 배당 실시...현금배당 1400억원 규모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증권 일반

print

셀트리온 삼형제, 현금·주식 동시 배당 실시...현금배당 1400억원 규모

셀트리온제약, 3사 중 가장 높은 3% 주식 배당률… 보통주 1주당 0.03주 배당

 
 
 
셀트리온 본사 전경[셀트리온]

셀트리온 본사 전경[셀트리온]

 
셀트리온 그룹 내 상장 3사가 주식-현금 동시배당 또는 주식배당을 실시한다. 셀트리온그룹은 상장사인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이 17일 이사회 결의를 거쳐 배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배당 기준일은 12월 31일이다.
 
셀트리온은 주식-현금 동시배당을 실시한다. 보통주 1주당 750원의 현금과 0.02주의 주식배당을 결정했다. 현금배당 총액은 약 1025억원이며, 주식배당 발행총수는 273만2479주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보통주 1주당 260원의 현금과 0.02주의 주식배당을 결정했다. 현금배당 총액과 주식배당 발행총수는 각각 399억원, 306만5845주다.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작년과 동일 수준의 주식 배당을 유지하면서 회사의 미래가치를 주주들과 계속 공유한다는 입장이다. 현금 배당도 함께 실시해 회사의 이익을 주주들에게 일정 부분 환원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전격적으로 올해 현금-주식 동시배당을 결정했다.
 
셀트리온제약은 현금 배당이 없이 주식만 배당한다. 대신 3사중 가장 높은 주식 배당률이 적용된다. 보통주 1주당 0.03주의 주식이 배당될 예정이다. 주식배당 발행총수는 109만4265주다. 최근 셀트리온제약의 가파른 성장 모멘텀과 현금 흐름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된 결정이다.
 
배당금 및 배당주식은 모두 내년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을 거쳐 주주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그룹사 관계자는 “상장 3사의 현금-주식 동시배당 및 주식배당은 주주가치 제고 원칙의 기본 틀을 유지하면서 각 사의 상황을 고려해 결정한 것”이라며 “셀트리온그룹은 앞으로도 주주들과 이익을 공유하고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은 기자 kim.yeonge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