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말까지 조기상환하면 이달 말 환급 예정”

주금공은 지난 10월 25일부터 이달 말까지 '보금자리론 조기상환수수료 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주금공은 보금자리론을 조기상환하면 납부했던 수수료의 70%를 환급해 준다.
보금자리론을 조기상환하는 고객 중 중도상환 시점이 보금자리론 대출 실행일로부터 3년 이내여야 하며, 여유자금을 활용해 상환하는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정책모기지나 금융기관 주택담보대출로 보금자리론을 갚거나 담보주택 매매 등으로 소유권이 변경된 경우는 제외된다.
고객이 조기상환수수료 납부 후 공사는 약 1개월의 심사기간을 거쳐 고객의 자동이체 계좌로 지원금을 송금할 예정이다. 자동이체를 하지 않는 고객은 조기상환 시 공사 콜센터로 지원금 수령을 위한 계좌번호를 알려줘야 한다.
지난 10월 25일부터 올 연말까지 보금자리론을 조기상환하는 고객 중 환급대상에 해당하는 고객은 약 1만2000명, 환급금액은 1인당 평균 환급액 약 10만원 수준으로 총 12억원 정도가 될 것으로 나타났다.
공사 관계자는 “11월 말까지 조기상환한 고객에게는 이달 말 수수료를 환급할 예정"이라면서 “올해 12월 중 조기상환한 고객은 내년 1월 말 환급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홍다원 기자 hong.daw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손흥민 물올랐다’ MLS 첫 해트트릭... LAFC 2연승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혼외자 논란' 정우성 복귀한다 "질책 안고 갈 것"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드디어 '8만전자' 돌아왔다…SK하이닉스도 '불기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상법개정에 매각 줄줄이 좌초 우려…상장사 매물 든 PEF ‘고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뜨거워지는 ‘ECM 스킨부스터’ 시장…호시절 끝나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