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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만 써도 되네~”…KB국민카드, KB페이로 앱 통합 나서

‘KB페이 머니’, ‘더치페이’ 등 신규 서비스도 탑재

 
 
KB페이 앱의 사용자환경(UI). [사진 KB국민카드]

KB페이 앱의 사용자환경(UI). [사진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KB국민카드 앱 모바일 홈의 주요 기능을 통합해 ‘KB페이’ 앱을 전면 리뉴얼 오픈 했다고 12일 밝혔다.
 
KB국민카드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결제, 카드발급, 각종 신고 등 주요 기능이 KB페이 앱에도 추가됐다. 또 선불결제 수단인 ‘KB페이 머니’와 타임라인을 통한 ‘즉시결제’, 비용을 분담할 수 있는 ‘더치페이’ 등 서비스가 신설됐다.
 
KB국민카드 고객은 기존 모바일홈 앱에서 가능했던 ▶결제예정금액조회 ▶즉시결제 ▶분할납부 ▶할부개월 변경 ▶카드발급 ▶이용한도조회 ▶결제일·결제계좌 변경 ▶내 정보 변경 ▶카드사용등록 ▶도난분실 등록·해제 등 주요 서비스를 KB페이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KB페이 머니’는 송금·결제가 가능한 선불결제 수단으로 계좌, 포인트리, 상품권 포인트 등으로 충전할 수 있다. 오픈뱅킹과 연계해 소액 보유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일괄 송금할 수 있는 ‘통장 잔액 모으기’, KB페이로 결제할 때 선택한 카드와 가맹점 등 조건 충족 시 목표한 금액을 본인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자동 적립하는 ‘자동모으기’ 서비스도 추가됐다.
 
이 밖에도 KB증권 체크카드도 KB페이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결제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도록 서비스가 개선됐다. KB금융그룹 내 모바일 플랫폼 기반 시너지 강화 및 오픈페이먼트 경쟁력 강화의 일환이라는 게 KB카드 측의 설명이다.
 
KB국민카드는 “앞으로 확장성과 개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업종의 경계에 구애받지 않는 진정한 의미의 오픈페이먼트 기반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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