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지주체제 신속 재편 주력"...포스코 경영구조선진화 TF 발족
- 포스코홀딩스 출범 앞두고 미래 신사업 발굴, ESG 경영 주도 등 기능 담당

포스코는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위해 '경영구조 선진화 태스크포스(TF)'를 발족시켰다고 4일 밝혔다.
포스코는 지난달 28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물적분할 안건을 가결하면서 내달 2일 지주사 전환을 앞두고 있다. 포항종합제철로 출범한 지 54년 만이다. 존속법인인 포스코홀딩스는 상장사로 출범하고 기존 사명을 이어받은 철강사업회사 포스코가 신설된다.
포스코그룹은 지주사를 중심으로 철강, 이차전지 소재, 리튬·니켈, 수소, 에너지, 건축, 인프라 등을 핵심 기반사업으로 선정하고, 각 사업의 경쟁력 제고 및 성장체제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에 TF는 향후 지주사가 중추적으로 수행할 미래 신사업 발굴, 사업 및 투자관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주도, 연구개발 등의 기능을 우선적으로 맡는다.
TF는 경영전략팀, 친환경미래소재팀, 미래기술연구원 등으로 구성됐으며, 경영전략팀장으로는 전중선 글로벌인프라부문장(대표이사 사장)이 선임됐다. 친환경미래소재팀장은 유병옥 산업가스·수소사업부장(부사장), 미래기술연구원장은 정창화 신성장부문장(부사장)이 임명됐다.
포스코 관계자는 "지주사 출범을 미래 100년 기업을 위한 중대한 모멘텀으로 인식하고 지주체제로 신속한 재편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승일 기자 osi7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아미코젠 “대기업의 바이오 소재 국산화 테스트베드 역할 중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키움, 채용 공고 없이 전 대표 딸 인턴 채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신용불량자도 소비쿠폰 받을 수 있다…방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콘텐츠 인기에도 밑빠진 독?…돈 넣기 꺼리는 투자자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류성의 제약국부론]K바이오 글로벌 위상 드높이는 AI 대표주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