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에서 세계최대 거래소 ‘바이낸스’로 코인 출금 가능해졌다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가상 화폐

print

빗썸에서 세계최대 거래소 ‘바이낸스’로 코인 출금 가능해졌다

빗썸, 출금 가능 해외 거래소 13곳으로 확대
상장폐지 코인 출금에 개인지갑 한시 허용

 
 
23일 빗썸은 거래소 위험평가를 통해 출금 허용 해외 거래소에 바이낸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23일 빗썸은 거래소 위험평가를 통해 출금 허용 해외 거래소에 바이낸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코인 출금이 가능한 해외 거래소에 바이낸스를 포함시켰다. 이로써 빗썸에서 주소 등록이 가능한 해외 거래소는 13개로 늘었다.
 
23일 빗썸은 거래소 위험평가를 통해 출금 허용 해외 거래소에 바이낸스를 추가했다고 공지했다.
 
빗썸은 지난달 26일부터 가상자산 출금주소 사전 등록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자금세탁방지 위험평가 심사를 완료한 해외 거래소로만 가상자산을 보낼 수 있다. 심사는 빗썸의 자체 기준에 따라 진행한다. 현재 빗썸에서 출금이 가능한 외부 거래소는 국내 거래소 32곳과 해외 거래소 13곳이다.
 
이날까지 심사를 완료해 출금이 가능한 해외 거래소는 ▶코인베이스 ▶크라켄 ▶라인 비트맥스 ▶비트프론트 ▶코인체크 ▶비트플라이어 ▶바이비트 ▶제미니 ▶코인리스트프로 ▶페멕스 ▶비트뱅크 ▶에프티엑스 ▶바이낸스다.
 
바이낸스는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이자 국내 투자자들도 활발하게 이용하는 해외 거래소다. 그간 바이낸스와 국내 거래소 간 가상자산이 오고 가는 경우가 많았지만, 빗썸 이용자는 허용 거래소를 우회하는 번거로운 방법을 택해야 했다.
 
한편 빗썸은 상장폐지 코인에 한해 일시적으로 개인지갑 출금도 허용한다. 빗썸은 거래 지원을 종료하는 이마이너(EM)와트루체인(TRUE)에 대해 다음 달 22일 오후 3시까지 출금 신청을 받는다고 전날 공지했다. 해당 코인은 지갑 주소를 빗썸에 등록하고 지갑 소유주가 본인이라는 인증을 거치면 개인지갑으로 출금이 가능하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