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7년 12월 준공 목표
해당 사업 설계는 공모로 진행

서울 중랑구 면목동 일대를 개발하는 ‘면목 행정문화중심 북합타운 개발사업’이 본격화된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2027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내년 2월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을 거쳐 내년 12월에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사업대상지는 서울 중랑구 면목동 378-10번지 일대로 면목 행정문화중심 복합타운 개발사업은 용마산역 일대의 주민센터, 구민회관, 서울시 청소년 수련관 등 노후 공공청사와 한사랑마을 아파트 부지 등을 통합 개발하는 사업이다.
개발사업 설계는 공모로 진행된다. 설계 공모의 주요 과제는 대상지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안과 주민센터, 구민회관, 청소년 수련관, 공영주차장, 판매시설, 공공주택 702세대에 대한 복합개발계획안을 수립하는 것이다.
설계 공모 접수는 오는 10일까지 서울시 설계공모 공식 홈페이지(project.seoul.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작품 접수는 오는 6월 2일까지다. SH공사는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위원회를 열어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면목 행정문화중심 복합타운 개발사업의 기본·실시설계권이 제공된다.
김두현 기자 kim.doohye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2차 조사서도 혐의 부인…특검, 구속영장 청구 검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송하윤 측 “학폭 의혹 유포자, 지명통보 수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최대 55만원' 소비쿠폰 21일부터 지급…신청 방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