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가상자산 명세서 리뉴얼…“투자 정보 제공 강화”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가상 화폐

print

코인원, 가상자산 명세서 리뉴얼…“투자 정보 제공 강화”

상장된 가상자산별 사업계획·프로젝트 핵심인력·로드맵 등 정보 담아

 
 
8일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거래소에 상장된 가상자산 명세서 서비스를 리뉴얼했다. [사진 코인원]

8일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거래소에 상장된 가상자산 명세서 서비스를 리뉴얼했다. [사진 코인원]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거래소에 상장된 가상자산 명세서 서비스를 리뉴얼하고 홈페이지에서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 가상자산 명세서는 가상자산별 사업계획과 프로젝트 핵심인력을 비롯해 토큰 발행량·토큰 분배율·로드맵 등 투자자가 투자 판단에 참고할 수 있는 객관적 정보를 담는다. 대부분의 프로젝트 백서가 영어임을 고려해, 원문을 한글로 쉽게 요약하여 투자자 접근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코인원은 “이번 가상자산 명세서 리뉴얼을 통해 ▶투명한 상장정책 공개 ▶절차에 따른 상장 ▶프로젝트 정보 제공까지 투자자의 알 권리 보장을 체계적으로 확립했다”며 “정보 부재로 인한 ‘묻지마 투자’를 예방하고 안전한 가상자산 투자문화를 장착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코인원은 가상자산 상장 시 가상자산 정보 플랫폼 ‘쟁글’을 통한 공시 자료와 프로젝트 정보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및 백서 원문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가상자산 관련 투자 학습도가 높아지면서 객관적 정보에 기반을 둔 성숙한 투자 문화가 점차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코인원, 가상자산 명세서 리뉴얼. [사진 코인원]

코인원, 가상자산 명세서 리뉴얼. [사진 코인원]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