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콘텐트 동맹 맺은 CJ ENM, 주가도 ↑ [증시이슈]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KT와 콘텐트 동맹 맺은 CJ ENM, 주가도 ↑ [증시이슈]

3월 들어 12만원대 박스권에 갇힌 CJ ENM 13만원대 회복

 
 
CJ ENM의 주가가 상승세다.[연합뉴스]

CJ ENM의 주가가 상승세다.[연합뉴스]

CJ ENM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 주가는 22일 11시 20분 기준 13만6000원에 거래 중이다. 전일 대비 2.72%(3600원) 오른 수치다. CJ ENM의 주가는 전 거래일인 18일과 21일에도 주가가 각각 1.00%, 1.61% 상승했다. 3월 들어 줄곧 12만원대를 맴돌다가 최근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CJ ENM을 둘러싼 투자 심리가 회복한 건 콘텐트 사업의 성장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 회사는 21일 KT와 콘텐트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CJ ENM은 KT스튜디오지니에 1000억원의 지분투자를 한다. 콘텐트 공동 제작, 음원사업 협력을 비롯해 다양한 방면에서 사업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조직개편을 통해 성장전략실을 신설하고, 성장전략실장에 M&A 전문가 김윤홍 경영 리더를 영입했다. CJ ENM은 성장전략실을 통해 글로벌 M&A와 전략적 제휴를 추진할 방침이다.

김다린 기자 kim.dari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