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간단위 계약 통해 장기적 사업 안정성 확보”

23일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과 코인원은 NH농협은행과 실명확인 계좌 발급에 대한 재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두 거래소의 실명확인 계좌 재계약 기간은 2023년3월까지 1년으로 그간 6개월 단위의 재계약을 맺어왔던 것과 달리, 최초의 연간단위 장기계약이다.
NH농협은행의 자금세탁방지(AML) 위험평가 심사에서 이들 거래소가 이전보다 개선된 평가를 받으면서 계약 갱신 기간도 늘릴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이번 재계약은 향후 안정적인 거래소 비즈니스를 가능케 할 연간단위 장기계약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며“오랜 기간 구축해온 NH농협은행 파트너십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빗썸 관계자도 “향상된 AML 시스템을 기반으로 계약기간이 연장되며 NH농협은행과 다양한 사업을 구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빗썸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 기자 kim.dawo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대통령 취임 한달…국방부, 최대 치적으로 '대북 방송 중지' 꼽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혜리, ♥새 사랑 찾았다..남자 친구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론 머스크 미국에서 추방? 트럼프의 대답은[오늘M7]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번엔 될까" MG손보, '정상 매각' 재시동...인수자 찾기 '산 넘어 ...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브릿지바이오 26%↑…에스티팜 수주 잭팟[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