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닥 1.21%↓, 다우지수 0.19%↓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평화협상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진 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와 평화 협상에서 수도 키이우에 대한 공격을 줄이겠다고 약속했지만, 키이우 인근 외곽에 대한 공격은 이어갔다. 이 때문에 평화 협상에 대한 기대도 수그러들었다.
S&P500 11개 업종 가운데 재량소비재(-1.51%), 기술(-1.36%), 통신(-0.55%) 등이 큰 폭으로 하락했고 에너지(1.17%), 유틸리티(0.84%), 헬스(0.22%)가 상승 마감했다.
종목별로는 소매유통업체 츄이와 RH가 실적부진 우려에 각각 16%, 11% 하락했다. 반도체주 가운데 마벨테크놀로지와 엔비디아도 각각 4.1%, 3% 넘게 떨어졌다. 헬스의류업체 룰루레몬은 자사주 매입 소식에 9% 이상 상승 마감했다.
미국 중앙은행의 공격적인 금리인상이 성장을 저해할 것이라는 우려도 되살아났다. 이날 2년, 10년 만기금리 격차는 3베이시스포인트(bp, 1bp=0.01%p)로 유지됐지만 침체 우려는 계속됐다. 연준이 공격적으로 금리인상을 강행할 경우 성장을 저해하고 미 경제가 침체에 빠질 것이라는 우려도 나왔다.
홈리치버그의 스테파니 랭 최고투자책임자(CIO)는 CNBC방송에 "침체가 발생할 수 있다는 논의가 활발하다"고 했다. 그는 "침체 위험이 커졌지만 올해는 아닐 가능성이 높다. 내년을 더 걱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병희 기자 yi.byeonghee@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상장 앞둔 기업에 투자금 몰려…삼성도 암 조기진단에 베팅[바이오 다크호스 펀딩]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마켓인
이데일리
수지, 발레복 입고 유연함 뽐낸 ‘우아한 일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방미 마치고 귀국 김용범 “관세협상 진전 있었다…APEC 전에 타결 가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못 물려준다면…M&A 시장 찾는 고령 오너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알테오젠, 올해 기술료 수확 2건 더 남았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