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군침이 싹 도는’ 잔망루피 체크카드 출시…한정판 굿즈도 추첨

기본형·렌티큘러 2종 출시…MZ세대 선호도 반영
생활편의·간편결제 이용 시 최대 2% 포인트 적립

 
 
신한카드, 잔망루피 ON 체크카드. [사진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MZ세대의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신한카드 온 체크 잔망루피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잔망루피는 뽀로로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 ‘루피’가 가진 성격 중에서 익살과 잔망스러움을 과장한 캐릭터다. 10~20대 등 MZ세대를 중심으로 소셜미디어(SNS) 및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된 ‘루피 짤’의 유행에 힘입어 콘텐츠화됐다.
 
신한카드는 시장 선호도를 반영한 디자인을 선정하고자 소비자 패널 2000명 대상 설문 조사를 시행했다. 그 결과 기본형 플레이트와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변경되는 렌티큘러 플레이트 등 총 2가지 종류를 출시했다.
 
신한 잔망루피 체크카드는 MZ세대의 사용 빈도가 높은 통신요금, 편의점, 디지털콘텐츠 등 생활편의영역과 간편결제(신한플레이·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SK페이·SSG페·쿠페이·페이코·스마일페이·L페이·배민페이) 이용 금액에 대해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월 적립 한도 8000원이다.
 
해외에서 이용한 금액은 1.3%가 조건 없이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된다.
 
또 카드 출시를 기념해 한정판 굿즈 증정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한카드는 신한 잔망루피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고객 중 3000명을 추첨해 한정판 잔망루피 피크닉 매트를 제공한다. 이 이벤트는 신한카드 모바일 앱인 ‘신한플레이’에서 참여할 수 있다.
 
기존 신한 체크카드를 발급한 기록이 없거나 소지한 체크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된 고객 중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신한플레이에서 신한 잔망루피 체크카드를 발급한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는 5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신한은행의 ‘신한 쏠(SOL)’에서는 7월부터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한 잔망루피 체크카드 발급 고객이 신한은행 계좌로 연결할 경우, 선착순 2만명까지 잔망루피 카카오 이모티콘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동일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잔망루피 굿즈도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잔망루피와의 콜라보 과정에서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카드 디자인은 물론, 한정판 굿즈 마케팅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높이고자 했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116회 로또 1등 ‘15·16·17·25·30·31’...보너스 번호 ‘32’

2 의협, 의대 자율 증원안 수용 거부...의료개혁특위 불참

3이창용 한은 총재 "중동 확전 않는다면 환율 안정세 전환"

4권은비부터 김지원까지...부동산 큰손 ‘연예인 갓물주’

5현대차그룹 계열사 KT?...대주주 심사 받는다

6尹, 24일 용산서 이재명 회담?...“아직 모른다”

71000만 영화 ‘파묘’ 속 돼지 사체 진짜였다...동물단체 지적

8비트코인 반감기 끝났다...4년 만에 가격 또 오를까

9‘계곡 살인’ 이은해, 피해자 남편과 혼인 무효

실시간 뉴스

11116회 로또 1등 ‘15·16·17·25·30·31’...보너스 번호 ‘32’

2 의협, 의대 자율 증원안 수용 거부...의료개혁특위 불참

3이창용 한은 총재 "중동 확전 않는다면 환율 안정세 전환"

4권은비부터 김지원까지...부동산 큰손 ‘연예인 갓물주’

5현대차그룹 계열사 KT?...대주주 심사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