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 온오프 고객 패널 ‘캐롯인싸’ 출범
인슈어테크 기업 캐롯손해보험이 고객의 서비스 경험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고객과의 인사이트 공유 프로그램 ‘캐롯인싸’ 1기 출범 소식을 알렸다.
‘캐롯인싸’ 프로그램은 퍼마일자동차보험 재가입 고객 중 보상처리 경험이 있는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보험을 비롯한 소비 트렌드에 민감하고, 고객경험 개선 프로그램에 높은 의지를 보이는 백여 명의 패널 선정을 통해 3개월의 활동 기간으로 운영된다.
본 프로그램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다양한 설문과 자유로운 피드백 세션에 참여하는 ‘온라인 패널’과 실제 대면 인터뷰 및 서비스 경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 세션에 참여하는 ‘오프라인 패널’로 구성되며 캐롯의 고객경험개선 조직과 함께 활동하게 된다.
캐롯은 본 프로그램이 실제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인사이트 도출과 고객의 적극적인 의견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프로그램인만큼, 참여 대상에 대한 정확한 타겟팅과 면밀한 검증을 통한 참여자 선발 등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섬세한 시뮬레이션 과정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고객 패널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노하우 축적을 통해 지속적인 고도화를 선보일 것이며, 고객이 참여하는 서비스 경험 개선의 긍정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실제 서비스에 반영된 변화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정훈 기자 jhoons@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캐롯인싸’ 프로그램은 퍼마일자동차보험 재가입 고객 중 보상처리 경험이 있는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보험을 비롯한 소비 트렌드에 민감하고, 고객경험 개선 프로그램에 높은 의지를 보이는 백여 명의 패널 선정을 통해 3개월의 활동 기간으로 운영된다.
본 프로그램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다양한 설문과 자유로운 피드백 세션에 참여하는 ‘온라인 패널’과 실제 대면 인터뷰 및 서비스 경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 세션에 참여하는 ‘오프라인 패널’로 구성되며 캐롯의 고객경험개선 조직과 함께 활동하게 된다.
캐롯은 본 프로그램이 실제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인사이트 도출과 고객의 적극적인 의견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프로그램인만큼, 참여 대상에 대한 정확한 타겟팅과 면밀한 검증을 통한 참여자 선발 등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섬세한 시뮬레이션 과정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고객 패널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노하우 축적을 통해 지속적인 고도화를 선보일 것이며, 고객이 참여하는 서비스 경험 개선의 긍정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실제 서비스에 반영된 변화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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