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신한은행, 공모주 정보 한 곳에…‘SOL’에서 12개 증권사 계좌 개설
- 은행계좌와 12개 증권사 계좌 동시 연결
증권계좌 신규 개설 고객에 쿠폰 이벤트

신한은행은 지난해 7월 금융권 최초로 ‘비대면 증권계좌 동시 신규 개설’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후 기업공개(IPO) 일정, 실시간 청약 경쟁률, 기업정보 등 공모주 관련 각종 기능을 탑재해 종합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쏠쏠한 공모주’는 신한 쏠(SOL) 서비스 플랫폼에 ▶공모 일정 ▶증권사 혜택 ▶꿀팁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각 카테고리에서는 12개 증권사 계좌를 동시에 신규로 가입할 수 있다.
‘공모 일정’은 청약관련 주요 일정, 주간사 별 실시간 청약 경쟁률 등 주식 공모 관련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증권사 혜택’은 증권계좌 신규 고객 대상 증권사별 다양한 독점 혜택을 안내한다. ‘꿀팁’은 공모주 청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공모주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에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신한은행은 1개의 은행계좌와 12개 증권사 계좌를 동시에 연결해 공모주 청약 자금 관리의 불편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7월8일부터 8월8일까지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에서 증권계좌를 신규 개설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은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실시간 공모주 청약 정보를 얻고 12개 증권사의 계좌 개설을 동시에 하며 자금 관리를 가능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과 시대의 요구에 귀를 기울여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해 독보적인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돈 한푼 없이 들어가"...김계리, 영치금 계좌번호 공개한 이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영철, 라디오도 불참하고 응급실行..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내년 실업급여 하한액 月198만1440원…상한액 넘는다(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형인우 대표, "엔솔바이오 디스크치료제 美 임상3상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