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풀리자 디즈니플러스 수요 ‘뚝’…OTT 수요 ‘썰물
코로나19 방역에 웃고 완화에 울고
설치기기 대비 MAU, 모든 앱 감소
![인도 뉴델리에서 한 어린이가 OTT 스트리밍 앱이 표시된 TV 화면을 만지고 있다. [AP=연합뉴스]](https://economist.co.kr/data/photo/202207/12/f8d1b09f-377e-4a20-b9f8-8df8a1602de1.jpg)
인도 뉴델리에서 한 어린이가 OTT 스트리밍 앱이 표시된 TV 화면을 만지고 있다. [AP=연합뉴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올해 1월과 6월 주요 OTT 애플리케이션(앱)의 설치기기수 대비 월별 활성사용자(Monthly Active Users ‘MAU’)가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다.

다른 앱들도 일제히 감소세를 나타냈다. ▶넷플릭스 70.4→62.7% ▶ 쿠팡플레이 52.9→48.4% ▶티빙 51→46.8% ▶왓챠 37.6→30% ▶웨이브 31→24.5% 등으로 줄었다.
박정식 기자 tango@edaily.co.kr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