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DL건설, 1526억원 규모 경북 구미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 e편한세상을 위한 ‘C2하우스’ 특화설계 적용, 대구·경북 지역서 성과 이어갈 것

DL건설이 경북지역에서 총 공사비 1526억원에 달하는 공동주택 신축 공사를 신규 수주했다.
DL건설은 지난 12일 ‘경북 구미 상모 공동주택 신축공사’ 시공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DL건설은 경북 구미시 상모동 373-2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6개동 620가구 규모의 공동주택 및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게 된다.
DL건설은 해당 단지에 자사 유명 주택브랜드인 ‘e편한세상’을 위해 개발된 ‘C2 HOUSE(씨투하우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C2 HOUSE는 고객 필요(needs)에 따라 맞춤형으로 평면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특화설계다.
사업부지는 구미국가산업단지와 가까운 일명 ‘직주근접’ 입지를 자랑한다. 인근에 구미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기 편리할 뿐 아니라 2023년에 대구광역철도 사곡역도 신설돼 교통또한 좋은 편이다. 금오산 효자봉과 새마을운동테마공원도 인접해 주변환경 역시 쾌적하다.
DL건설은 이미 경북 구미에서 ‘e편한세상 봉곡’과 ‘e편한세상 구미 파크밸리’, ‘e편한세상 금오파크’를 성공적으로 공급한 바 있으며 올해 전국 24개 사업장에서 1만3500가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오랜 기간 주택사업에서 쌓아 올린 노하우에 e편한세상이라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가 더해져 선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미를 필두로 대구·경북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보름 기자 brm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여야 지지율 격차 더 벌어졌다..민주 46%VS국힘 22%[한국갤럽]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김승우 이혼설 논란?…김남주, 입 열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카드 배송왔어요"…'그 전화' 한통에 그녀의 삶이 무너졌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금융자산·차입금 정보 깜깜…“공시보고 투자 판단 가능하겠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AI 피부암 재생치료 임상 성공' 로킷헬스케어 ↑…'매각설' 압타머사이언스 ↓[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