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연 3.31% ‘친환경비움예금’ 출시…판매 한도 1000억원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SC제일은행, 연 3.31% ‘친환경비움예금’ 출시…판매 한도 1000억원

조성 자금은 ESG 활동에 사용
출시 기념 고객 경품 이벤트도

 
 
[사진 SC제일은행]

[사진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25일부터 지속가능 금융 상품인 ‘SC제일 친환경비움예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친환경비움예금은 기본금리가 세전 연 3.28%다. 이에 더해 출시 기념 우대금리 0.03%포인트를 합해 별도의 조건 없이 3.31%의 금리를 제공하는 12개월 만기 정기예금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전국 SC제일은행 영업점과 모바일뱅킹 앱에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계좌 당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5억원 미만이며, 1인당 개설 가능 계좌 수는 제한이 없다. 다만 판매 한도 1000억원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친환경비움예금은 상품 가입을 통해 조성된 자금을 녹색금융, 지속가능한 사회기반시설 프로젝트, 저소득층을 위한 무담보소액대출, 중소기업금융 등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금융에 공급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SC제일은행은 친환경비움예금 출시를 기념해 고객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월31일까지 해당 예금에 가입하고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 삼천리 접이식 전기 자전거를 제공한다. 또한 2등(5명)에게 파타고니아 의류 세트, 3등(94명)에게 컨티뉴 카드지갑 등 친환경 물품을 증정한다. 
 
모바일뱅킹을 통해 상품에 가입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는 비움 시작 키트인 에코백과 텀블러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박종관 SC제일은행 담보여신수신상품부문장은 “친환경비움예금 가입을 통해 정기예금의 높은 금리 혜택을 누리는 동시에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비움(Net Zero)도 실천 할 수 있는 기회”라며“향후 환경의 날이나 지구의 날 등에도 특별금리 이벤트를 마련해 자연과 환경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금리 혜택도 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