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가 상승·소비 심리 위축 등 불확실한 시장 환경 지속
한국공장, 지난해 연간 적자 이어 올해 상반기 누적 적자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9%, 전분기 대비 13.9%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3%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39% 올랐다. 원자재 가격 상승, 글로벌 물류대란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 확대 및 효과적인 판매 가격 운용을 통해 매출액 증가를 이뤄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이 약 39.1%를 차지, 전년 동기 대비 1.1%포인트 상승하며 질적 성장도 이어갔다. 중국 시장의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51.8%로 전년 동기 대비 11.5%포인트 올랐다. 한국 시장은 50.5%로 전년 동기 대비 3.4%포인트, 유럽 시장도 전년 동기 대비 0.5%포인트 증가했다. 북미 시장의 경우 신차용 타이어와 교체용 타이어 모두 안정적인 판매를 통해 매출액이 증가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중국 지역 봉쇄 및 인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판매 물량과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한국공장(대전 및 금산공장)의 경우 지난해 연간 적자를 기록한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적자가 이어졌다. 수익성 회복을 위한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한국타이어는 하반기 불확실한 글로벌 타이어 시장 속에서도 2022년 매출액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 증가,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 42% 달성 그리고 전기차 시장 선점을 목표로 달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FDA, CAR-T 치료제 접근 장벽 완화[제약·바이오 해외토픽]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영철, 라디오도 불참하고 응급실行..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내년 실업급여 하한액 月198만1440원…상한액 넘는다(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형인우 대표, "엔솔바이오 디스크치료제 美 임상3상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