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中 위챗에 ‘모바일 지점’ 오픈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中 위챗에 ‘모바일 지점’ 오픈

위챗에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
전세계 10억명 중국 고객 상대로 금융상품 판매
4월에 대면 소액 모바일 대출 100억 위엔 달성

 
 
하나은행 본점 [사진 하나은행]

하나은행 본점 [사진 하나은행]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가 중국 최대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챗(WeChat)’ 플랫폼에 비대면 모바일 지점 ‘하나 위챗 샤오청쉬(小程序)’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샤오청쉬는 중국 대표 ICT 기업인 텐센트가 위챗 모바일 서비스 확장을 위해 쇼핑·게임·주문·교통 등 다양한 분야와 생태계를 구축한 인앱형 미니 프로그램이다.  
 
이번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위챗 내 모바일 지점 오픈은 지난 3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취임 직후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제시한 3대 전략 중 ‘디지털 금융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중국 ‘텐센트 그룹’이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앱 위챗을 통해 전세계 10억명이 넘는 중국인 손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사진 하나은행]

[사진 하나은행]

또 위챗 플랫폼 내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방문하는 전세계 중국인 손님들은 중국 현지의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정기예금 등 다양한 예금상품의 비대면 가입이 가능해졌다.
 
스마트폰을 통해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위챗 메인 화면에서 중국어로 ‘韩亚(하나)’ 또는 ‘韩亚银行(하나은행)’ 등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거나, 위챗 내 관련 콘텐츠를 클릭해 ‘하나 위챗 샤오청쉬’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종승 하나은행 글로벌그룹 부행장은 “이번 모바일 지점 오픈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위챗을 사용하는 전세계 중국인 손님들과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게 됐다”며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디지털 혁신 진출 사례들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국내외 플랫폼 기업들과 협력하며 글로벌 뱅킹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알리바바’, ‘바이두’, ‘씨트립’ 등 중국 대표 ICT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비대면 소액 모바일 대출을 출시해 이를 기반으로 지난 4월 개인대출 100억 위엔을 달성했다. 

이용우 기자 ywlee@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