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링크 프로젝트 가동…“오픈 이노베이션 통한 혁신 기술 개발 필수”

롯데케미칼은 이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한국화학연구원과 탄소중립, 자원 선순환, 수소 에너지 분야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기술 이전 협약식을 가졌다. 협력을 강화해 기술적 난제를 극복하고 혁신 기술 개발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탄소중립 분야 신(新)공정 및 폐플라스틱 자원화 기술 공동 연구 ▶수소 에너지 관련 촉매‧공정 원천 기술 이전 등에 대해 올해부터 3년간 연구개발을 진행해 주요 성과를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부회장은 “탄소 감축 성장이라는 미래 변화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혁신 기술 개발이 필수적”이라며 “롯데케미칼의 사업 역량과 미래 투자 안정성이 한국화학연구원의 연구 기술 개발과 결합한다면 탄소중립 성장 달성을 위한 미래 기반 조성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혜 한국화학연구원장은 “한국화학연구원과 롯데케미칼의 협력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공공에서 밀어주고, 민간이 이끄는 민간 주도 혁신 성장의 대표적인 사례”라며 “탄소중립 관련 산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창훈 기자 hun8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구속기소’ 특검 “계엄 통제장치 무력화, 외환죄 추가수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가스라이팅해 임신" 손담비 분노 이유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尹 구속기소’ 특검 “계엄 통제장치 무력화, 외환죄 추가수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합법 탈 쓴 편법”…롯데렌탈 유상증자 둘러싼 논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펩트론, 성조숙증·전립선암 '게임체인저' 예고… 판도 뒤집힐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