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예술가 후원하는 '아티스트 인 에피소드' 운영 - 이코노미스트

Home > 부동산 > 부동산 일반

print

SK디앤디, 예술가 후원하는 '아티스트 인 에피소드' 운영

창작 공간을 지원하는 첫 예술가 입주 후원 프로그램
'에피소드 신촌 369' 첫 입주 예술가로 조현서 작가 선정

 
 
컬쳐 밍글링을 컨셉으로 전개하고 있는 에피소드 신촌 369. [사진 SK디앤디]

컬쳐 밍글링을 컨셉으로 전개하고 있는 에피소드 신촌 369. [사진 SK디앤디]

 
SK디앤디(SK D&D)의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는 예술가 입주 후원 프로그램인 ‘아티스트 인 에피소드(Artist in episode)’를 ‘에피소드 신촌 369’에서 9월부터 12월 말까지 4개월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아티스트 인 에피소드는 예술가들이 창작에 전념할 수 있도록 거주 공간을 지원하는 SK디앤디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의 첫 번째 예술가 입주 후원 프로그램이다.
 
이는 창작 공간 지원을 통해 예술의 사회적 환원과 지역의 소통을 도모하는 아티스트 레지던시(Artist in Residency)에서 착안한 것이다. SK디앤디는 에피소드의 차별화된 주거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 커뮤니티, 전시회 등의 기획과 운영 후원을 통해 예술의 지역적 연계 및 소통을 모색하고, 지역 문화 콘텐츠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첫 번째 예술가로는 멀티미디어 아티스트인 조현서 작가를 선정했다. 조현서 작가는 온오프라인 세상에서의 현대인들의 삶을 디지털 매체로 기록하는 미디어 및 설치미술 작가로, 최근 파우제 갤러리에서 개인전 ‘Feed’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조현서 작가는 9월 초부터 12월 중순까지 약 4개월간 ‘에피소드 신촌 369’에 거주하며 창작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예술가들이 꿈을 키우는 홍대∙신촌 지역과 인접해 있는 에피소드 신촌 369는 지역과 글로벌의 여러 문화가 교류하는 ‘컬처 밍글링(Culture Mingling)’을 컨셉으로 한다. 팝업 전시, 네트워킹 파티 등이 가능한 라운지 및 모임 공간도 마련했다. 다양한 형태의 공용 공간을 건물 곳곳에 배치해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충전할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에피소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민과 지역민들에게 예술과의 접점을 넓히고 문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조현서 작가와 협업을 통해 입주민을 대상으로 예술가가 직접 운영하는 문화예술 커뮤니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현서 작가는 거주 기간 동안 작업한 작품을 12월 말, 지역 주민들을 위해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SK디앤디 에피소드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로서, 신진 예술가들의 잠재력을 지원하고 예술의 사회적 환원 및 지역사회 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작가는 물론 에피소드 입주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서로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기회와 다양한 문화적 교류가 일어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피소드 신촌 369는 20-30대 학생 및 직장인 등을 타깃으로 모두의 문화적 영감을 위한 다채롭고 활기찬 플레이 그라운드로 공간을 조성했다. 에피소드 신촌 369는 전용공간 352가구 규모다. 다양한 문화를 나누고 일상의 새로운 영감을 받을 수 있는 네트워킹 라운지, 일과 운동, 쿠킹 등 다양한 목적의 공용 공간을 건물 전체에 보유하고 있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