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1~3분기 ‘인기 1위’ 굳힌 신카는? 전월실적 없이 0.7% 할인

상반기 이어 ‘현대카드ZERO’ 1위
해외여행 ‘꿈틀’에 마일리지카드 ‘컴백’
핵심 키워드 ‘무조건’ ‘간편결제’ ‘디지털 구독’

 
 
카드고릴라 ‘2022년 3분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 [사진 카드고릴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2022년 3분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을 발표했다. ‘현대카드 제로(ZERO) 에디션2(할인형)’이 1·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1위 자리에 올랐다. 해외여행 활성화 흐름에 마일리지형 카드도 2년 만에 인기 카드로 올라섰다.
 
이번 집계는 7월 1일부터 9월 25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 조회 수와 신청 전환 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는 ‘현대카드 제로(ZERO) 에디션2(할인형)’이다.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1위 자리를 지켰다. 연회비 1만원으로 전월실적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 0.7%를 할인받을 수 있다. 간편결제부터 대형할인점, 음식점 등 생활 특화 영역에서는 1.5% 할인된다.
 
2위 역시 상반기 순위 그대로 ‘신한카드 미스터라이프(Mr.Life)’가 이름을 올렸다. 전기, 도시가스요금 등 공과금부터 통신, 세탁소, 대형마트, 주유소 등 생활 할인을 전방위로 갖춘 카드다.
 
3위는 ‘우리 DA@카드의정석’이 차지했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기본 0.8% 할인을 제공하고, 제과점, 편의점, 슈퍼마켓, 병원·약국 등 생활 가맹점에서는 1.3% 할인을 제공한다. 해외 이용, 면세점, 항공사 등에서는 1.3% 할인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충족 시 국내 공항라운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주목할 만하다.
 
4위는 디지털 콘텐츠 20% 할인, 간편결제, 배달 등 언택트 할인을 제공하는 ‘NH농협 올바른 플렉스(FLEX) 카드’다. 5위에 오른 ‘롯데 로카(LOCA) 365 카드’는 TOP 10에 처음 진입한 카드로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비, 전기요금 10% 할인을 비롯해 디지털 구독, 보험, 학습지, 통신, 배달앱 등 다양한 생활 할인을 갖췄다.
 
6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0.7% 적립,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5배 자동적립되는 ‘신한카드 딥드림(Deep Dream)’이, 7위는 간편결제, 스트리밍, 해외 할인 등을 제공하는 ‘삼성카드 탭탭 디지털(taptap DIGITAL)’로 TOP 10 첫 진입이다.
 
8위는 전월실적 없이 백화점, 주유소, 카페, 편의점, 택시 등 일상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삼성카드 & 마일리지 플래티넘(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이 2020년 총결산 이후 처음 TOP 10에 재진입했다.
 
9위는 배달앱에서 50% 할인을 제공하는 ‘KB국민 톡톡D 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10위는 국내에서 0.7%, 국내 온라인 및 해외에서 1.7% 할인되는 ‘하나 애니 플러스(Any PLUS) 카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이전에는 ‘교통’ ‘통신’ 등 혜택이 신용카드 필수 혜택이었다면, 최근에는 ‘간편결제’ ‘배달앱’ ‘디지털 구독’ 등 혜택이 대세”라며 “해외여행이 다시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제는 마일리지 카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베이징 모터쇼’ 4년 만에 역대급으로 돌아왔다

2“2030 소비자 잡아라”…홈쇼핑, 젊어지는 이유는

3“전자담배 발명 보상 못받아”…KT&G 前연구원, 2.8조 소송

4전신 굳어가지만…셀린디옹 “어떤 것도 날 멈추지 못해”

5검찰, ‘신림 등산로 살인’ 최윤종 2심도 사형 구형

6中알리, 자본금 334억원 증자…한국 공습 본격화하나

7CJ대한통운, 편의점 택배 가격 인상 연기…“국민 부담 고려”

8 일본 후쿠시마 원전, 정전으로 중단했던 오염수 방류 재개

9호텔 망고빙수, 또 최고가 경신…13만원짜리 등장

실시간 뉴스

1‘베이징 모터쇼’ 4년 만에 역대급으로 돌아왔다

2“2030 소비자 잡아라”…홈쇼핑, 젊어지는 이유는

3“전자담배 발명 보상 못받아”…KT&G 前연구원, 2.8조 소송

4전신 굳어가지만…셀린디옹 “어떤 것도 날 멈추지 못해”

5검찰, ‘신림 등산로 살인’ 최윤종 2심도 사형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