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스키즈’ ‘있지’ 체크카드 출시…미공개 포카 증정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카드

print

신한카드, ‘스키즈’ ‘있지’ 체크카드 출시…미공개 포카 증정

국내 콘서트 예매, 음원 구매·스트리밍 할인 등 혜택도

 
 
JYP 체크카드 스트레이_키즈(왼쪽), JYP 체크카드 있지. [사진 신한카드]

JYP 체크카드 스트레이_키즈(왼쪽), JYP 체크카드 있지. [사진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JYP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신한카드 JYP Fan’s EDM 체크카드(이하 JYP 체크카드)’ 2종을 추가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데이식스(DAY6), 트와이스(TWICE)를 비롯한 총 4종에 이어 이번에 추가 출시된 상품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있지(ITZY) 2종류로 아티스트 로고와 응원봉 색상으로 디자인됐다.
 
JYP 체크카드는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이용 금액의 일정 비율이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게 특징이다. 기부금은 국제 비영리단체 메이크 어 위시 코리아(Make A Wish KOREA)에 JYP 아티스트와 팬덤의 이름으로 기부된다. 이번 출시된 카드의 경우 ‘스트레이 키즈’와 팬덤인 ‘스테이(SATY)’ 또는 ‘있지’와 팬덤인 ‘믿지(MIDZY)’의 이름으로 적용된다. 이 금액은 난치병 아동의 꿈을 이뤄주는 EDM(Every Dream Matters!)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 팬들을 위한 카드인 만큼 콘서트, 스트리밍 관련 혜택이 눈에 띈다. 예스24(YES24)를 통해 국내 콘서트 및 공연 예매 시 이용 금액의 5%가 캐시백되며, 같은 채널을 통한 팬클럽 가입금액에 대해 5%가 캐시백된다. 단 월 1회, 최대 5000원 한도다.
 
멜론, 플로(FLO)에서는 음원구매 및 스트리밍 이용금액의 5%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통합 월 1회, 최대 5000원 한도이며, 애플 앱스토어를 이용하거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를 통해서 이용하는 경우는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된다.
 
올리브영과 GS25에서 1만원 이상 이용 시 5% 캐시백과 대중교통 이용요금 3% 캐시백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JYP 체크카드의 연회비는 없다.
 
아울러 JYP 체크카드 아티스트 추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신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아티스트별 각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미공개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여기에 행사 기간 동안 카드 발급 후 1회 이상을 사용한 고객 중 아티스트별 각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5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한다. 이 중 60명을 추첨해 아티스트의 친필 사인 CD도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와 JYP는 아티스트의 선한 영향력을 함께하고자 하는 팬덤을 위해 JYP 체크카드를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카드 상품뿐 아니라 팬들을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팬덤 문화까지 카드 비즈니스에 반영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