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 세대에 기후변화 심각성 알려”

한화솔루션은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태양광 등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는 웹툰을 제작하고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 중인 2022년도 2학기 ‘스쿨 챌린지’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원한다.
지난 9월 19일부터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 예정인 스쿨 챌린지에는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기준으로 약 3만5000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해 기후 행동에 대한 실천 일기를 기록하는 등 탄소중립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친환경 에너지 웹툰을 주제로 초성 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열고 참가자들에게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화솔루션 측은 “미래 세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후변화 대응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 시절부터 탄소 저감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솔루션은 또한 지난 9월 한 달 동안 임직원이 직접 기후행동 1.5℃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탄소 저감 활동을 포인트로 적립하는 ‘탄소중립 챌린지’를 시행했다. 이 챌린지에는 임직원 60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인쇄 종이 사용 줄이기, 사무실 내 식물 가꾸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바탕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한화솔루션은 이번 캠페인 외에도 ▶탄소 기반 미래 농업 모델 구축 ▶국립공원 생태 보전 활동 ▶기후 위기 취약계층 후원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과 탄소 저감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창훈 기자 hun8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암고서 '윤어게인' 외친 래퍼 정상수, 결국 고개 숙여 "해선 안될 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옥택연, 내년 봄 결혼..♥예비 신부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97분간 한중 정상회담…한화오션 제재 해제 기대감 '성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회삿돈으로 샴페인에 에펠탑 관광”…과기공 산하 VC 해외출장 논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세계적 기술력 인정받은 오름테라퓨틱, 글로벌 4대 콘퍼런스 국내 유일 초청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