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기후행동 1.5°C’ 캠페인 참여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일반

print

한화솔루션, ‘기후행동 1.5°C’ 캠페인 참여

“미래 세대에 기후변화 심각성 알려”

 
 
 
한화솔루션이 참여한 ‘기후행동 1.5°C’ 캠페인 이벤트 페이지. [사진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이 참여한 ‘기후행동 1.5°C’ 캠페인 이벤트 페이지. [사진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이 미래 세대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임직원의 탄소 저감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기후행동 1.5°C’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환경부와 교육부가 학생들의 기후 친화적인 생활 습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한화솔루션은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태양광 등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는 웹툰을 제작하고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 중인 2022년도 2학기 ‘스쿨 챌린지’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원한다.
 
지난 9월 19일부터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 예정인 스쿨 챌린지에는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기준으로 약 3만5000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해 기후 행동에 대한 실천 일기를 기록하는 등 탄소중립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친환경 에너지 웹툰을 주제로 초성 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열고 참가자들에게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화솔루션 측은 “미래 세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후변화 대응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 시절부터 탄소 저감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솔루션은 또한 지난 9월 한 달 동안 임직원이 직접 기후행동 1.5℃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탄소 저감 활동을 포인트로 적립하는 ‘탄소중립 챌린지’를 시행했다. 이 챌린지에는 임직원 60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인쇄 종이 사용 줄이기, 사무실 내 식물 가꾸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바탕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한화솔루션은 이번 캠페인 외에도 ▶탄소 기반 미래 농업 모델 구축 ▶국립공원 생태 보전 활동 ▶기후 위기 취약계층 후원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과 탄소 저감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창훈 기자 hun88@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