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피노베이션 챌린지 서울시 X 신한카드’ 시상식
최고 2000만원 지원금, 서울핀테크랩 입주 혜택 부여

‘피노베이션 챌린지’는 핀테크 산업 육성에 집중하고 있는 서울시와 신한카드가 공동으로 금융회사의 비즈니스 과제, 신사업 등에 접목 가능한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사업화 가능성, 성장 가능성, 시장성, 독창성, 핀테크 산업 (예상)기여도 등을 평가해 지난 7월에 7개사를 선발했다. 현재까지 신한카드와 공동 사업을 위한 협업과 멘토링, 투자유치 지원 등을 진행했다.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는 구독 결제 솔루션 스타트업 ‘스텝페이’가 서울시장상을 받았다. 아트 라이선스 플랫폼 ‘핀즐’이 신한카드상을, 탄소배출 데이터 솔루션 기업 ‘에이티알’이 피노베이션상을 수상했다.
먼저 ‘스텝페이’는 신한카드와 함께 모바일 POS(판매시점 정보관리) 솔루션 활용해 소상공인의 결제 편의를 위한 채널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벤처캐피탈과 글로벌 투자사로부터 23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핀즐’은 신한카드의 아트 사내 벤처 ‘아트플러스’의 플랫폼 ‘마이아트플렉스’의 콘텐츠 제공을 협업하고 있으며 해외 아티스트 시리즈 콘텐츠 제공을 추진 중이다.
‘에이티알’은 신한카드의 교통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탄소 배출량을 시각화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수상기업에는 사업화 지원금 각 2000만원, 1000만원, 500만원이 수여되며 국내 최대 핀테크 인큐베이터인 서울핀테크랩 입주자격이 주어진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서울시와 함께한 금융 혁신을 위한 맞춤형 스타트업 협업 프로그램이 공동 사업의 발판을 마련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에 맞춰 피노베이션 챌린지에 참여한 스타트업 모두가 도약할 수 있도록 사업 파트너로서 혁신 성장 생태계 확장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 아이 무시해주세요”… 아들맘 필수 구독 채널 ‘소히조이’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2/isp20251102000029.400.0.jpg)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다음 생에 그러면, 또 나한테 죽어”…‘토막 살인’ 후 남긴 말[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마켓인
팜이데일리
마켓인
박병호가 2군 직원들에게 문자 보낸 '감동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24시간 라인 돌려도 주문 감당 안돼"…K메모리 '슈퍼사이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유상증자 막자 꼼수대출…PRS 3년만에 109배 급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운아나텍, 글로벌 최초 침 혈당측정기 상용화 '눈앞'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