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케이카, 최대주주 지분 매각 기대감에 8%대 강세 [증시이슈]
- 나흘 연속 상승…확정된 내용은 없어

20일 오전 9시 22분 기준 케이카는 전날보다 6.25%(850원) 오른 1만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케이카는 이날 장중 한때 9% 이상 치솟기도 했다.
케이카는 매각 추진 소식이 전해진 이후 15일부터 나흘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최대주주인 한앤컴퍼니는 지난해 10월 상장한 케이카 지분 72%를 보유하고 있다.
케이카는 지난 16일 최대주주의 지분 매각 추진설과 관련해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는 골드만삭스를 자문사로 선정해 지분 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되거나 확정된 사실은 없다”고 밝혔다.
증권가에선 케이카의 업황 개선을 전망하고 있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케이카는 국내 중고차 산업 침체 속에서도 매출 성장을 이어가는 중”이라며 “오는 5월 현대차그룹의 중고차 시장 진출 등 기업형 사업자들의 참여가 본격화되면서 케이카도 주목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케이카의 2023년 매출액은 2조5000억원, 영업이익은 723억원으로 각각 내다봤다.
홍다원 기자 daone@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1189회 로또 1등 13명…당첨금 각 22억6365만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황당 실수’ 김민규, 日 도쿄 세계선수권서 허망한 완주 실패…주최 측 실수에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 유엔총회서 트럼프식 '난민 망명권 축소' 제안할 듯"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혁신 기대했는데…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개점휴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이민우 듀셀 대표 “세계 최초 인공혈소판 대량 생산 도전…獨 바이오사도 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