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112

한화 유통·서비스 뭉쳤더니...갤러리아 광교 핫플 급부상

유통

갤러리아 광교가 지역 ‘핫플레이스’로 다시 한 번 주목 받고 있다. 파이브가이즈, 아쿠아리움 등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이 한데 모이면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난 결과다.16일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백화점 내 오픈한 파이브가이즈 광교는 당일 오픈런에 이어 하루 평균 1500명 이상이 방문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새 매장은 아쿠아리움이 적용된 세계 최초의 파이브가이즈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줄을 잇고 있다.같은 기간 백화점 매출도 눈에 띄게 늘었다. 파이브가이즈 광교가 문을 연 지난 3월 14일부터 31일까지 지하1층 갤러리아 파사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이 늘면서 유아동 관련 매출은 20% 가까이 늘었다.아쿠아리움의 일부가 파이브가이즈 매장 안으로 들어오면서 바로 옆에 자리잡은 아쿠아플라넷 광교에도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아쿠아플라넷에 따르면 이 기간 방문객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파이브가이즈 등 새로운 즐길거리가 생기면서 백화점과 아쿠아리움을 찾는 고객도 눈에 띄게 늘었다”며 “유통·서비스 부문 내 강한 시너지가 창출된 것”이라고 설명했다.갤러리아는 앞으로도 계열사 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계열사 간 시너지가 확인된 만큼 앞으로도 그룹 내 다양한 계열사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즐길거리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갤러리아 광교는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수원 지역 내 럭셔리 브랜드 유치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명품 시계 브랜드 ‘튜더’가 오는 17일 오픈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위블로’, ‘그랜드 세이코’, ‘포페’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다.

2025.04.16 17:31

2분 소요
갤러리아百, 직영 편집숍서 ‘오마르 아프리디’ 상품 제안

유통

갤러리아백화점은 직영 편집숍 ‘지.스트리트 494 옴므’(G.STREET 494 HOMME)에서 ‘오마르 아프리디’(OMAR AFRIDI) 상품을 새롭게 제안한다고 2일 밝혔다.오마르 아프리디는 2018년 아프가니스탄 혈통의 디자이너인 오마르 아프리디와 일본 디자이너 하야테 이치모리, 준 키쿠타가 설립한 브랜드다. 영국 런던을 기반으로 아프가니스탄과 일본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디자인과 문화적 요소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주로 남성 레디 투 웨어(기성복)를 제작하며 유럽과 일본에서 공수한 고품질 원단으로 다양한 질감 표현과 함께 실용성을 강조한다. 독특한 스타일과 실루엣이 특징이며 알루미늄 스냅 부자재를 사용해 옷에 포인트를 더한다.25년 봄/여름 시즌은 간결한 실루엣과 시그니처인 메탈 스냅 버튼 및 아일렛(금속으로 된 장식용 구멍) 디테일을 활용한 상품을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아우터 100만~200만원, 바지 100만원대, 가방 80만~100만원대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브랜드 특유의 실루엣과 디테일을 통해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오마르 아프리디의 신상품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04.02 14:33

1분 소요
갤러리아百 “겨울 패션, 모자로 포인트”

유통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스웨덴 남성 액세서리 브랜드 ‘하우스 오브 아만다 크리스텐센’(House of Amanda Christensen)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하우스 오브 아만다 크리스텐센은 모자 전문 브랜드 ‘위겐스’(Wigens)와 액세서리 브랜드 ‘아만다 크리스텐센’(Amanda Christensen)으로 구성된다. 두 브랜드 모두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1949년부터 브랜드의 전통과 장인 정신을 인정받아 스웨덴 왕실에도 납품하고 있다.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겨울철 보온성과 함께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우아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가 특징인 플랫캡(낮고 평평한 실루엣이 특징인 모자)과 페도라(중절모) 등을 선보인다. 가격은 20만~70만원대다. 이 밖에도 스카프를 비롯해 넥타이, 양말 등 남성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상품도 함께 제안한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추운 겨울철 보온성도 챙기며 동시에 멋스러운 스타일도 함께 연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02.10 15:40

1분 소요
“금빛 새해 맞이하세요”...갤러리아, 신년 골드 이벤트

유통

갤러리아백화점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전 지점에서 오는 10일부터 2월 2일까지 ‘신년 골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새해를 맞아 특별 제작한 골드바 사은행사와 경품 이벤트, VIP 대상 금 투자 컨설팅 등 금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가장 이목을 끄는 행사는 ‘골드바 사은행사’다.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갤러리아 전 점포에서 2025만원 이상 구매 시 ‘시그니처 골드바’ 3개(3돈)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시그니처 골드바는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뱀이 하트를 그리고 있는 형상으로 특별 제작했다. 골드바 대신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로도 적립할 수 있다.점포별 골드바 팝업에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도어락 이벤트’ 부스에서 팝업 기간 중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도어락 비밀번호를 맞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비밀번호를 맞춘 고객에게는 시그니처 골드바(1돈)를 증정하고, 점포별 총 5명의 당첨자가 나올 수 있다. 팝업 일정은 명품관(1월 10~12일)부터 타임월드, 광교, 센터시티 순(점포별 기간 상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갤러리아 공식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골드바 경품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10일부터 26일까지 1만원 이상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시 100% 선물을 준다. 선물은 시그니처 골드바 1돈 및 최대 5만 G캐시 등 다양하다.서울 명품관과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VIP 고객을 대상으로 금 투자 1:1 컨설팅과 금 순도 측정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부 혜택 등은 각 점포 VIP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이 밖에 갤러리아몰에서도 갤러리아 로고가 새겨진 ‘단독 골드바’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금 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2025년 황금 같은 새해를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골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혜택과 즐거움을 동시에 주는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2025.01.09 14:16

2분 소요
“금빛 눈 반짝인다”...갤러리아百, ‘돌체앤가바나’와 협업

유통

갤러리아백화점은 연말을 맞아 서울 명품관에서 홀리데이 외관 장식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크리스마스 트리는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 ‘돌체앤가바나’와 함께 브랜드 특유의 화려함과 축제 분위기를 담은 장식으로 채운다.이스트(EAST) 광장에는 돌체앤가바나 로고와 함께 정교한 골드 리본과 화려한 오너먼트(장식품)로 꾸민 트리가 설치된다. 이번 트리는 돌체앤가바나의 2024 홀리데이 캠페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캠페인에서 선보인 금빛 장식들을 활용해 화려함을 더했다.외벽에도 눈이 내리는 듯한 형태의 금빛 조명으로 메워 이색적인 연말 분위기를 조성한다. 광장의 조형물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화이트(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완성했다.갤러리아는 지난 2016년 불가리를 시작으로 까르띠에, 샤넬, 루이비통 등 다양한 명품 브랜드와 협업한 크리스마스 조형물을 명품관에 선보이며 서울을 대표하는 크리스마스 명소로 자리잡았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명품 브랜드와 함께 이색적인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2024.11.19 11:32

1분 소요
신원,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까날리’ 첫 정식매장 오픈

유통

신원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날리’(CANALI)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4층에 국내 첫 정식 매장을 열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올해 론칭 90주년을 맞은 까날리는 우아한 이탈리아 스타일의 포멀웨어, 레저웨어 등 다양한 컬렉션을 제시하는 이탈리아 대표 럭셔리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론칭 이래 3대째 가족 경영을 이어오고 있는 까날리는 원단 생산부터 제품 공정 끝까지 장인 수준의 최고급 공법을 더한 아이템으로 전 세계 비즈니스맨들에게 품격 있는 스타일을 제안한다.까날리는 정식 매장 오픈에 앞서 지난 2월부터 약 6개월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국내 고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까날리는 해당 기간 동안 독보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후 고객의 니즈와 인기 아이템에 대한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 테스트를 완료하는 등 재정비를 거쳐 국내 첫 정식 매장을 열게 됐다.이번 까날리의 국내 첫 번째 정식 매장에서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까날리의 헤리티지를 느껴볼 수 있는 아이템으로 공간을 채웠다. 정교한 테일러링으로 완성된 수트 라인부터 캐주얼한 아이템과 함께 코디할 수 있는 세미 포멀 아이템 등 스타일과 세련미의 완벽한 조화로 어우러진 상품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기능성과 활동성을 극대화한 국내 익스클루시브 골프 캡슐 컬렉션도 들어설 예정이다.까날리는 국내 첫 정식 매장 오픈 및 브랜드 론칭 90주년을 맞아 오는 9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기념행사를 연다.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느껴볼 수 있는 90주년 캡슐 컬렉션과 함께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유통망 확대를 위한 발걸음으로 추가 팝업스토어도 오픈했다. 까날리는 지난 7일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이스트점 4층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오는 11월 25일까지 운영한다. 백화점 명품관, 호텔 등 럭셔리 채널을 중심으로 단독 매장을 순차적으로 늘려 거점을 확대할 계획이다.신원 관계자는 “90년 역사를 가진 까날리가 명품거리로 유명한 압구정 주요 백화점에 입성한 만큼 럭셔리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아이템을 제안하겠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 확대를 통해 까날리만의 우아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고객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4.08.23 14:41

2분 소요
한섬, 미국 데님 브랜드 ‘리던’ 국내 첫 단독 매장 오픈

유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더현대 서울 2층에 미국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리던(RE/DONE)’의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리던은 '오래된 것을 새로운 것으로 만들어낸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 2014년 미국 LA에서 '션 배런(Sean Barron)'과 '제이미 마주르(Jamie Mazur)'가 론칭한 프리미엄 업사이클 데님 브랜드다. 브랜드 론칭 당시 2백 벌 한정 판매한 데님이 10여 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의 빈티지 데님을 업사이클한 제품이 할리우드 스타들의 각광을 받으며 론칭 초기부터 급성장을 이어왔다. 최근에는 자체 제작한 프리미엄 데님과 그래픽 티셔츠 등이 전세계 2030 고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인기 직구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한섬 관계자는 "최근 지지 하디드·카이아 거버·켄달 제너 등 국내외 연예인, 모델 등 패션 피플이 즐겨입는 데님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며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신(新)명품’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며 "특히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2030 트렌드가 리던의 업사이클링 데님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며 국내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문을 연 리던 매장은 약 90㎡(약 27평)의 규모로 운영되며, 업사이클 데님 제품을 비롯, 프리미엄 데님·프린팅 티셔츠 등 14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리던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서울을 테마로 한 국내 한정판 그래픽 티셔츠 등도 선보인다. 한섬은 또한, 이번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TOMG.(톰지)’ 매장에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데님 커스터마이징(맞춤제작)·엠브로이더리(자수) 서비스 및 티셔츠 그래픽 프린팅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국내 1호 매장에 이어 오는 22일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 2호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패션 시장을 선도하는 다양한 해외 패션 브랜드들을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4.03.20 09:42

2분 소요
“벌써 설 선물 준비한다고?”…백화점·마트, 사전예약 늘리는 이유

유통

새해를 맞은 백화점 업계가 조금 이른 설 선물 준비에 분주한 모습이다. 2일부터 설 선물 세트 사전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이번 설이 2월 10일로 한 달 넘게 남았지만 원활한 수요 파악을 위해 한발 먼저 움직이겠단 계획이다. 유통업계는 고물가가 장기간 이어지며 소비 심리가 위축된 만큼 ‘가성비’를 내세운 상품과 양극화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제품을 동시에 강화했다. 롯데백화점은 1월 21일까지 전국 32개 매장에서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롯데는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상대적으로 할인 폭이 큰 사전 예약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지난해 설보다 품목 수를 10% 늘려 220여개 상품군을 정상가보다 최대 50% 할인한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같은 기간 설 선물세트 예약을 받는다. 지난해 설보다 11% 늘어난 260여개 품목을 예약판매로 선보인다. 사과·배·한라봉 등 농산 51품목, 한우 등 축산 32품목, 굴비·갈치·전복 등 수산 29품목, 건강·차 46품목, 와인 25품목 등 260여 품목이다. 2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상품도 지난 설보다 25% 늘렸다.예약판매 기간에는 농산물과 수산물을 최대 20% 할인받으며, 축산물은 5∼1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건강식품과 차류는 최대 5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SSG닷컴(쓱닷컴)에서도 1월 26일까지 백화점 설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으로 선보인다. 쓱닷컴에서는 소비 트렌드가 양극화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프리미엄 신선식품과 실속형 제품을 늘렸다.현대백화점도 다음달 2일 압구정 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전포에서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사전 예약 판매 물량을 지난해보다 20%가량 확대해 준비했다.예약 판매 기간 한우와 굴비, 청과 등 인기 제품 200여종을 최대 30% 할인하고 온라인몰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카드로 구매하면 상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금액별로 적립금도 제공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오는 1월 22일까지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과 중저가 가성비 상품을 강화했고, 사전 예약 품목도 20% 이상 늘렸다. 예약판매 기간에는 총 280여개 품목을 최대 60% 할인한다. 선물세트 본 판매는 내년 1월 23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다.이처럼 백화점을 비롯한 유통가에서는 매년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비중을 늘리고 있다. 최근 3년간 갤러리아 설 선물세트 전체 판매액 중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2021년 11%, 2022년 15%, 올해는 17%로 꾸준히 증가했다. 올해는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20%를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추석 때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 매출이 지난해 추석 때보다 60% 증가한 바 있다.대형마트 역시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마트에서도 설 선물세트 매출의 사전 예약 비중이 2021년 43%에서 2022년 45%, 지난해 46.4%로 증가세를 보였다. 올해는 50%를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유통사들이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비중을 늘리는 것은 수익성 강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판매량 및 고객 수요를 예측해 생산·재고를 조정, 재고 비용을 감소할 수 있다. 또 소비자 입장에서는 설 선물 세트를 다양한 프로모션이나 혜택을 통해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유통업계 관계자는 “사전예약으로 선물 세트에 대한 재고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재고로 발생하는 비용과 폐기 비용 등을 줄일 수 있다”며 “소비자들은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할 때 한 번에 큰 지출이 발생하는 만큼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미리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4.01.01 07:00

3분 소요
‘여의도 1호 재건축’ 공작APT, 시공사 선정 완료…한양APT도 잰걸음

부동산 일반

서울 여의도 공작아파트가 시공사 선정을 완료하면서 ‘여의도 1호 재건축 아파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여의도 재건축 사업 속도전에서 선두를 달렸던 여의도 한양아파트는 서울시 제동으로 공작아파트에 1호 자리를 내줬지만, 최근 사업부지 문제를 해결하고 정상화에 나섰다.19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은 지난 17일 공작아파트 소유자 전체회의에서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 대우건설은 1·2차 시공사 선정 입찰에 단독 응찰하면서 수의계약 방식으로 시공권을 확보했다.공작아파트 재건축 사업은 1만6857㎡의 부지에 지하 7층~지상 49층 3개동 570가구 규모의 아파트 및 부대복리시설, 업무시설, 판매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을 담당하고 있으며 총 공사금액은 5704억원 규모로 3.3㎡당 공사비는 1000만원대다.대우건설은 공작아파트에 ‘써밋 더 블랙 에디션’이라는 단지명을 제안했다. 단지명은 최상위 등급을 의미하는 Black Label과 한정판의 뜻을 지닌 Limited Edition을 조합한 명칭이다. 여의도 공작아파트를 한강의 정상으로 탄생시키려는 의지를 단지명에 담았다고 대우건설 관계자는 설명했다.써밋 더 블랙 에디션은 월드클래스 해외 거장들과의 협업으로 여의도 랜드마크로 거듭날 예정이다. 루브르 박물관, 엘리제궁, 루이비통 본사 등을 설계하며 프랑스 건축의 상징이 된 세계적인 거장 장 미쉘 빌모트가 외관설계를 맡았다. 장 미쉘 빌모트는 비상하는 공작을 형상화해 단지를 설계했다.'프랑스 건축 거장' 장미쉘 빌모트, 공작 재건축 외관 설계단지의 조경은 부르즈칼리파, 디즈니랜드 등 하이엔드 조경을 기획해온 글로벌 디자인 조경 그룹 SWA와의 협력으로 럭셔리하게 설계했고, 상가컨설팅은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 롯데백화점 본점, 광교갤러리아백화점 등 대한민국 대표 상업시설을 성공시킨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가 담당한다.대우건설은 소유주 전 세대에 4BAY 이상 맞통풍 구조․전세대 발코니 확장을 제시했다. 입주민들의 편리한 주차를 위해 여의도 최대 규모 세대당 주차대수인 2.82대로 설계했다. 세대당 1대의 프라이빗 엘리베이터를 제공해 엘리베이터 홀을 세대 전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다다’, 독일 ‘캐머링’ 창호, 전실 원목마루 등 최고급 명품 마감재를 적용했다.정비업계에 따르면 서울 여의도에서 재건축을 추진하는 단지는 총 16개로 약 8000가구 규모다. 공작 아파트뿐 아니라 한양 아파트, 시범 아파트, 광장 아파트, 대교 아파트, 삼익 아파트, 수정 아파트, 은하 아파트 등에서 재건축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당초 여의도 한양아파트는 올해 7월 여의도에서 가장 먼저 시공사 입찰 공고를 실시하면서 여의도 1호 재건축 아파트의 유력 후보였다. 하지만 서울시가 여의도 한양아파트 시행사인 KB부동산신탁이 사업 면적에 시행권한이 없는 단지 내 상가를 사업부지에 포함시킨 것을 지적하면서 사업에 제동이 걸렸다. 또 서울시는 KB부동산신탁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신속통합기획안을 토대로 시공사 입찰 공고를 내는 등 위법 소지가 있다고 봤다. 공작아파트가 시공사 선정을 완료하면서 한양아파트는 여의도 1호 재건축 단지 타이틀을 넘겨주게 됐다. 다만 한양아파트도 재건축 사업에 걸림돌로 작용했던 부지 매입 협상을 마무리하고 다시 사업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KB부동산신탁은 최근 롯데쇼핑 측과 용지 매입 협상을 완료하고 오는 26일 소유자 전체 회의를 열어 해당 부지 매입 등 안건을 논의할 계획이다. 지난 7월 현대건설과 포스코이앤씨가 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 시공권을 수주하기 위한 경쟁을 벌인 만큼 2파전 구도가 형성될 것으로 관측된다.

2023.12.20 06:00

3분 소요
현대건설, 응봉1구역‧한가람세경 정비사업 수주

부동산 일반

현대건설이 지난 9일 응봉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과 한가람세경 리모델링사업을 동시에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응봉1 주택재건축정비조합은 지난 9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총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과의 수의계약에 대한 조합원 투표를 진행한 결과 현대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응봉1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서울시 성동구 응봉동 193-162번지 일대 구역면적 약 3만9465㎡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하 5층 ~ 지상 15층, 15개 동, 525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사업지는 한강을 남측으로 조망할 수 있고, 한강은 물론 중랑천과 서울숲, 응봉산이 가까워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단지 바로 앞에 응봉초등학교와 광희중학교가 위치하며 인근에 롯데마트, 이마트, 엔터식스, 한양대학교병원 등 각종 인프라도 근처에 자리한다.지하철 경의중앙선 응봉역이 인접하고, 한 정거장 거리인 왕십리역에서는 서울 지하철 2, 5호선과 경의중앙선, 수인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동북선과 수도권광역급행열차(GTX) C노선까지 개통되면 총 6개 노선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응봉1구역에 랜드마크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독일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등 다수의 랜드마크 디자인을 선보인 네덜란드 친환경 건축회사, 유엔스튜디오와 손을 잡았다. 유엔스튜디오는 응봉1구역에 걸맞는 디자인을 고민하기 위해 현대건설 설계 담당자와 함께 직접 사업지를 방문했다. 독창적이면서도 독보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의 특색을 담은 아름다움을 외관 디자인에 표현했다. 매가 날개를 펼치고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옥탑구조물로 미래로 힘차게 비상하는 랜드마크의 상징성을 부여했다. 응봉산의 아름다고 역동적인 산세를 모티브로 주동을 디자인해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응봉산의 단차를 활용해 데크형 스트리트 상가를 제안했으며 지형적 매력을 활용한 석가산과 벽천형 수공간 등 외부 조경공간을 다채롭게 디자인했다. 단지 내부와 외부를 순환하고 응봉산과 중랑천까지 연결하는 산책로로 단지의 품격을 높였다. 한가람세경 리모델링주택사업조합도 지난 9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총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의 단독 입찰에 대한 조합원 투표를 진행한 결과, 현대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고 이날 밝혔다.1996년에 준공된 한가람세경아파트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58번지 일대 4만 655㎡ 부지에 위치한 지하 1층 ~ 지상 23층, 공동주택 1292가구 규모 단지다. 리모델링을 통해 지하 4층 ~ 지상 27층, 공동주택 1439가구 규모로 거듭날 전망이다. 지하철 4호선 평촌역과 범계역이 인접해 교통환경이 우수하며 안양시청,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 마트 등 각종 인프라가 위치해 생활여건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 부안초등학교와 부림중학교가 위치한다. 평촌공원, 평촌중앙공원, 학운공원과 학의천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현대건설은 단지명을 ‘힐스테이트 평촌 파크뷰’로 정해 한가람세경아파트의 입지적 장점을 강조하는 동시에 최고의 설계와 사업조건으로 평촌을 대표하는 명품단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세대별 평면을 늘렸으며 거실의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등 리모델링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최신 트렌드를 담은 효율적인 평면 구성으로 주거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특화 설계를 제안했다. 평촌공원과 학의천을 조망하며 테라스와 파티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신설하고 평촌공원을 굽어보는 옥탑 전망대를 조성했다. 피트니스 센터, 문화센터, 공유 오피스 등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센터를 조성해 단지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건설의 주택사업 경쟁력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등 정비사업 전 부문에서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수주에 나서고 있다”며 “조합원들의 지지와 기대에 부응하며 현대건설의 명성에 걸맞는 명품 아파트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2023.12.11 14:09

3분 소요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1781호 (2025.4.7~13)

이코노북 커버 이미지

1781호

Klout

Kl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