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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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尹도 탔던 그 차...하루 만에 다 팔렸다

자동차

미국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캐딜락의 풀사이즈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에스컬레이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관심이 뜨겁다. 신모델 계약 개시 하루 만에 초도 물량 이상의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전해졌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캐딜락이 지난 16일 한국에 출시한 더 뉴 에스컬레이드(THE NEW ESCALADE)의 초도 물량은 계약 개시 하루 만에 완판됐다.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GM 한국사업장 세일즈&마케팅 부사장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북미 시장에서 20년 넘게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온 모델”이라고 설명했다.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윤석열 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등이 의전차량으로 사용해 주목받은 바 있다. 넓은 공간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강력한 성능 등이 특징이다.이번에 상품성이 개선된 더 뉴 에스컬레이드에는 파워 오픈/클로즈 도어, 2열 이그젝큐티브 시트 패키지, 24인치 알로이 휠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더 뉴 에스컬레이드의 국내 1호차 주인공은 국내 유명 식음료(F&B) 브랜드 숙성도를 이끄는 송민규 대표다. 그는 신차 출시일 오전에 전시장을 직접 찾아 차량 계약을 완료했다.송 대표는 “작년 7월 더 뉴 에스컬레이드의 글로벌 출시 소식을 듣고 줄곧 국내 출시를 기다려왔다”며 “이 차는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브랜드가 담고 있는 상징성과 역사, 그리고 오너로서 느낄 자부심까지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5.04.19 16:05

1분 소요
'손흥민 빵' 나온다...파리바게뜨, 토트넘 관련 제품 출시

유통

파리바게뜨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단 토트넘 홋스퍼(Tottenham Hotspur)와 팀 선수들을 모티브로 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이번 제품 출시는 파리바게뜨가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으로 토트넘 홋스퍼와 체결한 공식 파트너십의 일환이다.먼저 토트넘 훗스퍼의 팀 주장을 맡고 있는 국가대표 ‘캡틴’ 손흥민을 비롯해 제임스 매디슨(James Maddison), 루카스 베리발(Lucas Bergvall), 아치 그레이(Archie Gray) 등 토트넘 인기 선수들의 포토 스티커 20종을 랜덤으로 만날 수 있는 토트넘 빵을 출시한다. △달콤한 꿀필링과 고소한 해바라기씨, 호박씨가 들어간 허니볼 5개로 구성된 ‘토트넘 허니볼’ △호두, 크림치즈, 파마산 치즈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진 ‘토트넘 크림치즈빵’이다.축구 경기장을 표현한 ‘토트넘 슛-골인 케이크’도 선보인다. 아몬드 크림과 초코 크림을 넣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토트넘 선수들의 일러스트와 축구공 초, 축구 골대 픽으로 장식했다. 특히, 토트넘 선수픽이 동봉되어 소비자가 케이크 위에 선수들을 직접 배치해 볼 수 있는 즐거움을 더했다. ‘토트넘 슛-골인 케이크’ 구매 시 1만개 한정으로 스티커를 붙일 수 △있는 축구장 모양의 ‘토트넘 선수 스티커 보드’도 제공한다. 토트넘 선수 20종을 붙여서 수집할 수 있도록 했다.이외에도 바닐라와 초콜릿 쿠키를 토트넘 인기 선수 유니폼 모양으로 구현한 ‘토트넘 유니폼 쿠키’도 출시한다.파리바게뜨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4월 18일부터 5월 15일까지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토트넘 제품 포함 3만원 이상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권이 발급된다. '파바앱'이나 '해피오더'를 통해 3만원 이상 결제 시에도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토트넘 선수단 친필 사인 유니폼(2명) △파리바게뜨 토트넘 굿즈(80명) △조각케이크 쿠폰(2,025명) △아메리카노 쿠폰(2,025명)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한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파바앱'에서 확인 가능하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세계적인 명문 축구 구단인 토트넘 홋스퍼와 파트너십을 활용해 맛있고 재미있는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앞으로도 스포츠와 베이커리의 만남을 통해 고객과 팬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파리바게뜨는 1월 토트넘 홋스퍼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구단∙선수∙경기장에 대한 IP 사용권을 토대로 토트넘 홈 경기 관람 티켓 증정 이벤트와 굿즈 출시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025.04.17 10:31

2분 소요
KGM, 글로벌 성장 동력 확보…호주 딜러와 시너지 강화

자동차

KG 모빌리티(KGM)가 호주 주요 딜러 관계자들을 한국 본사로 초청해 자사 신차 체험 및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 7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됐다. 참여 대상은 호주 내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둔 9개 딜러사 대표와 세일즈 및 애프터서비스(AS) 책임자들이다. 방문단은 KGM 일산 익스피리언스 센터 견학을 시작으로 평택 공장의 생산 시스템과 디자인 센터를 둘러보며 회사의 기술력과 향후 제품 출시 계획을 직접 확인했다.이들은 특히 KGM의 전기차 전략 모델인 ‘무쏘 EV’와 하이브리드 SUV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시승하며 차량 성능과 상품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현장에서는 황기영 대표이사를 비롯한 해외사업본부 주요 임직원과의 간담회도 마련돼, 호주 시장 맞춤형 마케팅 방안과 판매 확대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호주는 픽업트럭과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과 함께 친환경차 시장도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KGM은 전동화 모델을 앞세워 현지 시장 점유율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KGM은 2018년 호주에 첫 직영 판매법인을 설립한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 7000대 수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무쏘 스포츠가 호주의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Drive로부터 2년 연속 최고의 픽업 모델로 선정되는 등 현지에서 경쟁력을 입증받고 있다”며 “전동화 모델의 지속적인 라인업 확장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수출 확대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5.04.10 16:29

2분 소요
유사나, ‘피지 에너지 드링크 시트러스 베리맛’ 출시, 일상에 건강한 에너지와 활력 지원

산업 일반

글로벌 세포 과학 뉴트리션 전문 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이하. 유사나)는 시원한 탄산으로 에너지를 깨우는 ‘피지 에너지 드링크 시트러스 베리맛’을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유사나는 시원한 탄산으로 에너지를 깨우는 피지 에너지 드링크 시트러스 베리맛을 출시하며, 현대인의 일상 속 건강한 에너지와 활력을 지원한다. 피지 에너지 드링크는 유사나 본사 연구진이 현대인의 일상적인 루틴에 생동감을 전해주기 위해 연구, 개발한 제품으로 물에 타서 섭취하여 에너지 증진과 수분 보충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피지 에너지 드링크는 비타민 B6, B12를 포함한 비타민 B군 5종과 인삼추출물, 녹차추출물, 타우린 등이 균형 있게 배합되어 있어 지속적인 에너지 공급과 빠른 피로 회복을 돕는다. 특히 고용량 합성 카페인 제품과 달리, 녹차추출물 속 천연 카페인 60mg이 함유해 건강하게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업무에 집중이 필요하거나 시험과 같은 중요한 순간, 스포츠 활동 등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에 맞게 섭취할 수 있다.또한, 피지 에너지 드링크는 유사나 부스터 C600과 액티브 미네랄 드링크 믹스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부스터 C600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를 지원하며, 액티브 미네랄 드링크 믹스는 체액 균형과 수분 보충을 돕는다. 각각의 제품 조합은 신체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여 일상 속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돕는다.유사나는 피지 에너지 드링크 출시를 기념해 4월 7일부터 '에너지 리프레시 팩'을 선보인다. 출시 기념 특별팩인 만큼 구매 시, 언제 어디서나 스타일리시하게 유사나 드링크를 섭취할 수 있는 유사나 만트라 글라스 보틀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유사나코리아 세일즈마케팅 김창미 상무는 "피지 에너지 드링크는 유사나만의 기술력으로 지치고 힘든 현대인들이 건강하게 에너지와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다가오는 봄과 여름철 나른함과 더위로 인해 쉽게 피로를 느끼는 시기에 피지 에너지 드링크가 선사하는 상쾌한 에너지와 함께 활력 있는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2025.04.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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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턴 펜웨이파크에 LG전자가 설치한 ‘초대형 LED’ 정체는?

산업 일반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명문 구단인 보스턴 레드삭스 홈구장에 LG전자의 초대형 디스플레이가 들어섰다. LG전자는 지난달 말 미국 매사추세츠주(州) 보스턴에 있는 보스턴 구단의 홈구장인 펜웨이파크에 가로 30.5m·세로 11.5m, 너비 350.75㎡(약 1280인치) 크기의 발광다이오드(LED) 메인 스코어보드(전광판)를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또 가로 21.6m·세로 7.6m 크기의 대형 리본보드 등 약 842㎡ 면적에 달하는 다양한 사이니지(디지털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해 정보 전달하는 시스템) 11개를 설치해 구장을 탈바꿈했다. 펜웨이파크에 공급한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고명암비(HDR) 기술을 지원하는 고화질 제품이다. 700니트 이상의 고휘도에 IP65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 등을 두루 갖췄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1912년 개장한 펜웨이파크는 100년 넘게 보스턴 구단의 홈구장으로 사용된 MLB의 상징적인 야구장이다. MLB 구단이 사용하는 홈구장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왼쪽 펜스 높이가 11m에 달하는 ‘그린몬스터’ 등 개성 있는 요소로 관광지로도 인기가 높다. 펜웨이파크를 찾은 관중들은 지난 4일(현지시간) 열린 보스턴 구단의 첫 홈경기부터 LG전자의 초대형 LED 사이니지로 경기 상황을 지켜봤다.LG전자는 보스턴 구단주인 펜웨이 스포츠 그룹의 경기장 운영 및 광고 등을 대행하는 에이전시 AN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전역의 스포츠 팬에게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트룹 파킨슨 보스턴 레드삭스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LG전자의 최첨단 기술로 경기장 경험을 혁신하고, 레드삭스 네이션(보스턴 레드삭스의 팬 커뮤니티)이 시즌 내내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MS사업본부의 TV·모니터·사이니지 등 디스플레이 사업 통합 운영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 팬을 위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올해 초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디움에 141㎡ 규모 디스플레이를 설치했고, 라스베이거스의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에도 실내·실외용 LED 사이니지를 선보였다.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혁신적인 상업용 디스플레이와 고객 맞춤형 설루션을 바탕으로 글로벌 스포츠 명문 구단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4.06 17:32

2분 소요
“무브로 일본 공략”…큐텐재팬, 패션월드도쿄서 글로벌 경쟁력 뽐낸다

유통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을 운영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패션 박람회 '패션월드도쿄(FaW TOKYO) 2025'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베이재팬은 이번 박람회에서 큐텐재팬의 하이퀄리티 패션 서비스 ‘무브(MOVE)’를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일본에 진출하려는 K패션 대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무브 신규 입점 프로모션 지원금, 무브 공식 SNS를 통한 프로모션 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무브는 2022년 4월 큐텐재팬이 론칭한 하이퀄리티 패션 브랜드로 의류, 언더웨어, 잡화, 신발, 스포츠 제품 등을 주로 선보인다. 고품질 제품 중심의 셀러만 엄선해 저가 제품과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무브에는 현재 약 1000여 한국 셀러가 참여하고 있는데, 일본 젊은 세대에서 K패션이 큰 인기를 끌면서 무브 입점을 통해 일본에 진출하려는 K셀러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무브는 패션 코디 제안, 상품 영상 촬영, 브랜드 프로모션, 제휴 창고 및 물류 지원 등으로 안심하고 입점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보다 많은 고급 브랜드 입점을 위해 무료 반품 서비스, 무료 동영상 촬영 지원, 수수료 할인, 일본어 무료 번역 지원 등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일본 패션 트렌드에 익숙한 10년 이상 경력의 MD들이 직접 제품 구성을 제안하고, 큐텐재팬에서만 선보이는 큐텐온리 상품 참여를 지원하는 등 K셀러들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있다.특히 큐텐재팬의 최대 할인행사 ‘메가와리’에서도 무브에 입점한 K패션 브랜드 '바잘(VARZAR)'과 '무센트(MUCENT)' 등 다양한 한국 브랜드 제품이 큰 성과를 내고 있다. 바잘은 큐텐재팬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일본 내 K패션 인기를 주도하는 브랜드다. 누적 상품 리뷰 수만 3만3000개에 달하고, 이번 메가와리(2월 28일~3월 12일)에서만 1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무센트는 팝업스토어 오픈,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일본 공식 SNS 계정 운영, 스타 마케팅 등을 진행하며 일본 진출 이후 첫 메가와리 행사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무브 부스에서는 제품의 360도 이미지를 생생하게 볼 수 있는 무브의 대표 서비스 '360도 촬영 서비스’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퀄리티 높은 K패션잡화, 의류, 가방 등의 특성과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패션월드도쿄’는 연 2회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일본 최대 패션 전시회다. 전세계 20여개국에서 약 550개 기업이 참여하고, 약 2만3000명의 바이어가 방문한다. 지속 가능한 패션, 의류, 가방, 신발, 액세서리, 원단·소재·부자재, 패션 테크, 안경 등을 취급하는 세계 각국의 기업들이 참가한다. 브랜드 소싱, 원단 및 소재 발주, OEM·ODM 의뢰 등 패션 관련 비즈니스를 다루는 대규모 전시회다.김계훈 이베이재팬 패션실장은 “일본 시장 진출을 계획하는 K패션 브랜드들에게 큐텐재팬만의 차별화된 패션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이번 글로벌 패션 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며 “큐텐재팬은 K패션에 최적화한 지원책과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성공사례를 구축하고 있고, 앞으로도 K패션의 해외 진출 파트너로서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2025.03.25 17:29

3분 소요
애그유니, 유니콘ㆍ선두 종자 기업 출신 전문가 영입… 기술·연구·사업 삼각축 강화

산업 일반

지능형 농업 생태계 선도기업 ‘애그유니(AgUni, 대표: 권미진)’가 최근 글로벌 B2B 전략, 연구개발 전문가들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애그유니는 윤상휴 전략 헤드, 황병호 리서치 헤드와 함께 기술·연구·사업을 중심으로 스마트 농업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애그테크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애그유니는 윤상휴 전략 헤드(Strategy Head)와 황병호 리서치 헤드(Research Head)를 영입해 사업 확장과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한다. 윤상휴 전략 헤드는 글로벌 B2B 전략 및 시장 개척에 특화된 핵심 인재이며, 리서치 헤드로 합류한 황병호 박사는 기능성작물 개발 및 육종,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R&D에 매진해 온 베테랑이다. 이들과 함께 애그유니는 농업 기반의 융복합 사업을 확장하고 CDMO(위탁개발생산)와 디지털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체계적으로 추진한다는 구상이다.윤상휴 전략 헤드는 B2B 사업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인물로, 기업 간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과 시장 개척 및 사업 확장에 힘써왔다. 윤 헤드는 AXA손해보험, 알리안츠파트너스, 라이나생명보험 등 글로벌 금융 업계에서 약 23년 간 근무하며 B2B 제휴 마케팅, 신규사업 개발, 영업 전략 등을 총괄했다. 미국 메릴랜드대학에서 MBA 과정을 밟은 윤 헤드는 국내 최초 애그테크 유니콘 기업 트릿지에서 글로벌 리드 매니지먼트 및 솔루션 세일즈를 담당하며 영업 조직을 개편, 매출 증대를 견인하기도 했다.글로벌 B2B 영역에서 다년간의 경험으로 기업간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과 시장 개척에 탁월한 역량을 쌓은 윤 헤드는 애그유니에 합류해 혁신성장부서를 이끌게 된다. 윤 헤드는 농업 CDMO 시장 진출 및 신규 PF 모델 발굴, 농업 기반의 스포츠·관광 등 다용도의 에어돔 거점 확대 등에 집중할 예정이다.황병호 리서치 헤드는 작물 육종 디지털 헬스케어와 맞춤형 농업기술 상용화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종자개발 및 기능성작물 전문가다. 또한, 육종과 데이터 기반의 농업 연구를 통해 지속가능한 스마트 농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강점을 지녔다. 황 헤드는 영국 에든버러대학에서 박사후 연구원 및 연구 펠로우(Fellow)로 활동하며 신품종 종자 개발, 기능성 약용작물 연구, 디지털 농업 솔루션 분야에서 25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다. 이후 농업회사법인 아시아종묘에서 다양한 국책 연구 과제를 수행하며 국내 수입 농산물 대체를 위한 품종 개발과 수출 시장 개척에 이바지했다.황 헤드 역시 애그유니의 혁신성장부서에 합류해 R&D(연구개발) 역량을 고도화하고 연구성과를 제품화하여 시장에 안착시키는데 집중한다. 국내외 연구기관, 제약·바이오 기업과 협업하며 기후변화 대응에 특화된 종자개발 관련 전문 지식을 갖춘 만큼 애그유니의 에어돔에 최적화된 육종 뿐만 아니라 작물재배 기술 등 시스템과 표준화를 통한 차세대 애그테크 서비스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애그유니는 온습도와 공기압 조절이 가능한 밀폐형 에어돔을 통해 기후변화의 영향을 받지 않는 환경에서 식품·제약·바이오 등의 기업 고객 대상으로 규격화된 고품질 농산물을 대량 공급하고 있다.애그유니는 이번 인재 영입을 통해 전략·사업·연구 개발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지속가능한 스마트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애그유니의 권미진 대표는 “우수한 인재 영입으로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생산 거점을 확대해 시장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기술, 연구, 사업의 삼각축을 강화해 지능형 생태농업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애그테크 기업이자 농업 CDMO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2025.03.25 15:54

3분 소요
유사나, KT위즈와 공식 뉴트리션 후원 5년째 이어간다

헬스케어

글로벌 세포과학 뉴트리션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이하.유사나)가 2025년 시즌을 맞아 프로야구단 KT위즈와 5년 연속 공식 뉴트리션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KT위즈는 창단 이후 최단기간 내 우승을 달성하였으며, 2020년부터 포스트시즌 진출에 연속 성공하며 매해 꾸준한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유사나는 2025년 프로야구 시즌 동안 KT위즈 선수들이 가장 선호하는 뉴트리션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유사나는 장기간 시즌을 소화해야 하는 프로야구 선수들의 높은 체력 소모를 고려해 체력 보충 및 경기 전후 회복을 돕는 뉴트리션 제품을 후원한다. 주요 제공 제품으로는 ▲종합 비타민·미네랄을 함유한 ‘헬스팩’ ▲간편하게 단백질 및 균형 잡힌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뉴트리밀 액티브’ 등이 포함되어 2025년 KT위즈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특히, 유사나 대표 제품인 ‘헬스팩’은 지난 후원 기간 KT위즈 선수들이 가장 선호한 제품으로, 14가지 비타민, 9가지 미네랄과 부성분으로 7가지 다양한 식물 등 총 30종의 영양소가 한 포에 함유되어 섭취가 간편하다는 것이 특징이 있다. 또한, NSF 인터내셔널 스포츠 인증을 획득해 도핑 우려 없이 섭취할 수 있어 선수들뿐만 아니라 코칭 스태프들도 꾸준하게 섭취하는 제품이다.유사나는 프로야구 100만 관중 시대를 맞이하여 KT위즈와 파트너쉽을 통해 프로야구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KT위즈의 홈 구장인 수원 KT 위즈파크 내 외야 펜스, 홈베이스 LED, 2층 관중석 전광판 등에서 유사나의 브랜드가 노출되며, 시즌 중에는 KT위즈와 함께하는 유사나 브랜드데이를 개최해 많은 야구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유사나 북아시아 총괄 홍긍화 지사장은 “KT위즈와 5년째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건강한 성장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2025 시즌에도 KT위즈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뉴트리션 후원을 지원하는 한편,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함께 의미 있는 시즌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유사나는 지속해서 자사 스포츠 후원 프로그램인 ‘유사나 스포츠 선수(USANA Athletes)’ 활동을 통해 프로야구 KT위즈 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거 이정후, 한국농구연맹(KBL), 프로농구 수원 KT 소닉붐, 국가대표 엘리트 선수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을 후원하며 선수들의 기량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25.03.21 14:00

2분 소요
해외 시장 넓히는 KGM, 독일 딜러콘퍼런스 개최

자동차

KG 모빌리티(KGM)가 독일에서 열린 딜러 콘퍼런스를 통해 신차 라인업을 선보이며 유럽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KGM은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독일 마인츠의 다목적 전시공간 ‘HALLE 45’에서 딜러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권교원 KGM 해외사업본부장과 이강 디자인센터본부장을 비롯해 현지 딜러 102개사, 총 158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KGM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유럽 판매법인의 전략 방향을 공유하고, 중장기적인 제품 운영 계획 및 2025년 판매·마케팅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현지 딜러들과 협력해 독일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유럽 전역으로 확장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했다.이번 행사에서는 공식적인 유럽 시장 론칭에 앞서 액티언과 함께 오는 3월 국내 출시 예정인 무쏘 EV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인 토레스 하이브리드와 기존의 토레스, 토레스 EVX, 렉스턴, 티볼리 등의 차량도 현장에서 선보이며 KGM의 제품 경쟁력을 강조했다.KGM은 지난해 독일에 유럽 직영 판매법인을 설립하며, 현지 맞춤형 마케팅과 판매 전략을 구축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독일 시장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차 출시와 함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도입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고객 관리 및 서비스 강화에도 집중할 방침이다.지난해 KGM은 총 6만2378대를 해외 시장에 수출하며 10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유럽 시장은 2만9221대로 전체 수출의 46.8%를 차지하며 핵심 시장으로 자리 잡았다.독일에서는 현재 102개 딜러가 운영 중이며, 향후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지난해 독일 시장에서 2186대를 판매한 KGM은 올해 판매 목표를 두 배 이상 늘려 5000대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적극적인 딜러망 확대와 현지 맞춤형 판매 전략을 도입할 예정이다.KGM은 올해 초 튀르키예에서 액티언을 선보이며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튀르키예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호주에서도 렉스턴 스포츠가 2년 연속 ‘올해의 픽업’에 선정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KGM 관계자는 “이번 딜러 콘퍼런스에 참석한 현지 관계자들이 액티언과 무쏘 EV, 토레스 EVX 등 다양한 모델의 상품성에 큰 만족감을 보였다”며 “독일은 유럽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주변 국가에도 강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신차 론칭과 마케팅 전략을 더욱 강화해 유럽 시장 내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2025.03.07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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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현직자와 인기 인플루언서가 함께하는 '실무 프로젝트' 본격 시동

정책이슈

미래 마케터와 기획자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기회가 열렸다. 대기업 현직자들과 SNS 인플루언서들이 함께하는 실전 마케팅·기획 프로젝트가 시작되며, 학생 모집이 본격적으로 진행된다.이번 프로젝트에는 기업 실무 현업 종사 전문가뿐만 아니라,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멘토로 참여해 더욱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직 전문가와 크리에이터가 함께하는 실무형 프로젝트이 프로그램에는 김포대학 유튜브크리에이터과 겸임교수이자 23.6만 유튜버로 활동 중인 원보라(이녕)가 확정된 멘토로 참여하며,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 안민영도 참여해 프로젝트 과제에 다양한 형태로 참여 학생들의 과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또한, 31만이 넘는 SNS 팔로워를 보유한 정혜빈이 멘토로 참여해, 글로벌 브랜드 런칭 경험등 다양한 인플루언서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이 외에도 10만 SNS 팔로워를 보유한 강사 겸 쇼호스트 이지현이 멘토로 함께한다. 그녀는 광양 네이버 쇼핑라이브 마케팅 총괄 강의 및 전국 초·중·고 진로 교육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적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현장감 넘치는 실무 프로젝트, 지금 지원하세요!본 프로젝트는 단순 이론 교육이 아닌 실전 경험을 통해 마케팅, 기획, 브랜드 매니지먼트,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다. 현업 전문가 및 인기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업계 트렌드를 직접 체험하고,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다.학생 모집은 현재 진행 중이며, 관심 있는 학생들은 일간스포츠 공식 지원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2025.02.13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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