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 BYD(비야디) 왕촨푸 회장이 자율주행 기술의 대중화가 머지않았다고 전망했다. 그는 앞으로 2~3년 안에 획기적인 변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30일 중국 경제매체 차이신에 따르면 왕 회장은 전날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 전기차 100인 포럼’에 참석해 “전기차 산업의 후반전 변혁 속도는 변화 속도는 매우 빠를 것”이라며 “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달 2일 수입산 자동차에 관세를 부과한다고 공식 발표하면서 27일(현지시간) 대(對)미 수출 비중이 큰 한국과 일본 자동차 기업 주가가 큰 폭 하락했다.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국내 증시에서 현대차와 기아 주가는 각각 전일 대비 4.28%, 3.45% 하락 마감했다. 대미 투자 발표 호재 속에 4거래일 연속 올랐던 현대차 주가는 이날 그동안의 상승분을
한국지엠(GM)의 노사가 함께 제너럴모터스(GM) 미국 본사를 방문할 예정이다. 8일 전국금속노동조합 한국GM지부에 따르면 한국GM 노사는 3월 15∼22일 미국 출장을 통해 미시간주 GM 본사와 현지 공장 등을 방문한다. 비자레알 한국지엠 사장과 로버트 트림 노사협력 부문 부사장, 안규백 지부장과 김종수 창원지회장 등이 함께할 계획이다. 한국GM 노사는 임원 간담회에 참석해 GM의
현대자동차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싼타페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또 한 번 주목받았다. 현대차는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에서 싼타페가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세계 여성 올해의 차는 전 세계 55개국 82명의 여성 자동차 전문 기자단이 심사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안전성 ▲주행 성능 ▲기술력 ▲승차감 ▲연료 효율 ▲친환경성 ▲가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월 20일(현지 시각) ‘미국 우선주의 2.0’ 시대를 선언하며 백악관에 복귀했다. 2021년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패해 백악관에서 물러난 지 4년 만이다. 47대 미국 대통령으로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한 그는 취임사에서 “미국의 황금시대는 이제 시작된다”며 “임기 중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우 단순히, 미국을 최우선시할 것”이라고
이데일리 미국과 중국 특파원이 현지에서 보고 느낀 생생한 경제·산업 분야의 이야기를 격주로 연재한다.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을 가면 내부에 자리 잡은 전기차 매장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로 올라선 비야디(BYD)나 미국의 테슬라뿐 아니라 리오토, 엑스펑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전기차 매장들이 자리를 잡았다. 쇼핑몰을 지나다 보면 장바
내일부터 한·필리핀 자유무역협정(FTA)이 발효되면서 발효 즉시 관세가 철폐되는 자동차·부품을 중심으로 대(對)필리핀 수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30일 '한·필리핀 FTA 발효에 따른 수출 유망상품 및 협력 기회'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인구 약 1억2000만명을 보유한 필리핀은 지난해 기준 한국의 15위
올해 국내 신차 등록 대수가 11년 만에 가장 적을 것으로 전망된다.고금리 기조와 전기차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 등이 내수에 악영향을 미친 가운데 경유차 등 내연기관차를 찾는 소비자가 크게 준 것이 등록 감소 이유로 지목된다.17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올해 1∼11월 국내 신차 등록 대수는 총 149만8331대로, 작년 동기(159만6004대) 대비 6.1% 감
중국 자동차업체들이 하이브리드차(HEV) 중심으로 수출 전략으로 수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이 자국산 전기차(BEV)에 부과하는 고율 관세를 피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9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BYD(비야디), SAIC(상하이자동차) 등 중국 완성차 업체들은 지난 10월부터 부과된 유럽연합(EU)의 전기차 관세에 대응하기 위해 전기차 대신 하이브리드차 수출을 늘리는 방
지난해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 1370만대 중 중국이 820만대를 판매해 1위를 기록했다. 중국이 전기차에서 이렇게 빨리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큰 규모의 내수가 뒷받침하고 있다. 전체 자동차 판매에서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노르웨이, 스웨덴, 네덜란드, 벨기에 등 일부 유럽 국가를 제외하면 중국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세계 전체로 전기차 캐즘(Chasm)으로 수요 정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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