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기아가 주주들에게 ‘전기차(EV) 의지’를 드러냈다. 한때 세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할 정도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던 EV 시장의 수요 둔화세(캐즘(Chasm), 대중화로 가기 전 발생하는 수요 침체 현상)가 뚜렷함에도 말이다. 당초 예상보다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될 뿐 EV 시대 도래는 분명하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전기차 경쟁력 확보 총력기아와 현대
“안전한 배터리 사용의 지표가 되는 글로벌 표준 배터리 진단시스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전기화학 임피던스(Impedance) 기반 3세대 배터리 진단 기술 전문기업 민테크가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11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향후 성장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홍영진 민테크 대표이사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의 100%를 시설 및 장비에 집중 투자할
“모든 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최고의 선택지다.” “탁월한 에너지 효율을 갖췄다.” 전 세계 자동차 관련 기관 및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현대차·기아의 전기차다. 전동화 시대, 현대차그룹의 위상이 달라졌다.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세계 올해의 차’에서 3년 연속(2022~2024년) 최고의 상을 독식하기도 했다. 현대차 아이오닉 5·아
정부는 28일 비상경제장관회의를 통해 경북지역 민간투자에 대한 각종 지원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지원방안에는 포항의 수소환원제철 용지조성 지원, 2차전지 특화단지 송전선로 조기 준공, 구미 1산단 지역활성화 펀드 사업 지원 등이 포함됐다.포항 지역에는 포스코와 에코프로 등이 진행하는 24조 원 규모의 투자가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가 추
‘LG’ 상표를 단 완성차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LG그룹에서 제공하는 부품이 없다면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하는 자동차는 숱하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자동차 산업계 거물’로 불리는 이유다.1949년 창간된 모터트렌드는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로 꼽힌다. 이 매체는 매년 ‘올해 자동차 업계 인물 50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는 자동차 업계를 움
경북도는 울릉도를 지속발전 가능한 섬으로 만들기 위해 '그린 아일랜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경상북도는 25일 한동대 창조도서관에서 울릉군과 한동대, 울릉고 및 7개 기업 관계자와 함께 울릉군을 '지속 가능 발전 시범지역'으로 선포하고, '울릉 그린 아일랜드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기업은 그린 분야 지역인재 채용을 활성화하고, 대학은
현대자동차가 올해 전기차(EV) 경쟁력 제고, 소프트웨어중심차량(SDV) 전환을 위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혁신 등에 박차를 가한다.현대차는 21일 오전 양재사옥(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제 56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했다. 이날 안건으로 상정된 ▲재무제표 승인 ▲장재훈 현대차 사장 사내이사 재선임 ▲사외이사 심달훈·이지윤 재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은 모두
자동차 회사의 전시관에 자동차가 없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 중인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 현대자동차 전시관에는 자동차가 단 한대도 전시돼 있지 않다. 그 이유는 뭘까.현대차는 10일(현지시간)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가 진행 중인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전시관에서 CES 2024 기자단과 인터뷰를 진행했다.이날 인터뷰는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 디자인
“여러 가지 부침이 있고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과감하고 끈기 있게 하려고 합니다.”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국내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넥쏘는 판매가 어렵고 수소 인프라가 작으며, 팔아봐도 원가도 워낙 높아 손실이 크다”며 이처럼 말했다.현대차는 수소 사업에 대한 어려움에도
SK에코플랜트가 ‘첨단산업 경연장’ CES 무대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SK에코플랜트는 오는 9~12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SK그룹에서는 SK에코플랜트를 포함한 7개 멤버사가 ‘행복’(Inspire Happiness)을 주제로 이번 CES에 나선다.CES는 가전 전시회로 출발했지만, 최근에는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ICT·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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