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저가 후판’ 공세에 국내 철강기업들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중국과의 가격 경쟁에서 밀려나는 동시에 조선업계와 후판 가격 협상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5일 한국철강협회에 따르면 올해 1~4월 수입된 중국산 후판은 421만톤(t)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수입 물량은 147만t이다. 1년 새 수입 물량이 약 300만t이 증가한 셈이다. 후판은
올해 1분기 HD한국조선해양·한화오션·삼성중공업 등 조선 3사가 13년 만에 동반 흑자 기록을 전망할 만큼 ‘슈퍼 사이클’ 본궤도에 안착했으나, ‘노사 갈등’이라는 난관에 봉착했다. 역대급 호황을 맞이한 만큼 여러 쟁점에 대한 노조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 조선업계의 고심은 짙어지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 국
삼성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이 신입사원을 뽑는다. 이번 공개채용에는 삼성전자와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물산 등 주요 계열사 19곳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급변하는 산업계 흐름에 발맞춰 연구개발(R&D) 분야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경력사원과 외국인 유학생도 채용한다.삼성그룹은 오는 11일부터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바다 위의 테슬라’라는 평가를 받는 자율운항선박(Maritime Autonomous Surface Ship·MASS) 기술은 해운업계의 지각변동을 가져올 것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해운업계의 중요한 화두다. 자율운행 자동차가 레이더나 라이더, 위치정보시스템(GPS) 그 외 다양한 센서를 통해 자율운행을 하듯, 자율운항선박도 레이더와 GPS 신호, 선박자동식별장치 등이 연동돼 수초 간격마다
삼성중공업이 중동 지역 선주와 17만4000입방미터급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5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총 4조5716억원으로, 삼성중공업의 단일 최대 수주 규모다. 지난해 7월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선 16척 건조계약 금액(3조9593억원)을 넘어선 것이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2028년 10월까지 선주 측에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그룹 경영권 승계와 관련한 부당 합병·회계 부정 혐의 사건 1심 선고 공판이 시작됐단 소식에 삼성전자그룹주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대장주 #삼성전자와 지배구조 정점에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은 반등했다.5일 오후 2시 30분 현재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1.60% 하락한 7만4000원에 거래되
국내 기업들의 신용등급 전망에 경고음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일부 기업들은 지난해 신용평가사들로부터 ‘긍정적’ 전망을 부여받았다. 업황 및 실적 개선과 시장지위 개선이 예상되면서 ▲민자발전 ▲조선 ▲자동차 ▲2차전지 등의 업종에서 신용등급 상향 기대감이 높다. 신용평가업계에 따르면 한국기업평가, 한국신용평가, NICE신용평가 등 국내 신용평가 3사는 지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16일 사내 최고 기술 전문가를 만나며 ‘초격차’를 강조하는 경영 행보를 이어갔다. 그는 “기술인재가 마음껏 도전하고 혁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이 회장은 이날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2024 삼성 명장’ 15명과 간담회를 갖고 새해 경영 행보를 이어갔다. 삼성 명장은 제조 기술과 품질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삼성중공업이 북미 지역 발주처로부터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저장·하역설비(FLNG) 1기를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수주 금액은 2조101억원(약 15억 달러)으로, 발주처 최종 투자 결정 조건부 계약이다. 삼성중공업은 미국 엔지니어링 업체인 블랙앤비치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FLNG에 대한 설계·조달·시공(EPC)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중공업은 FLNG 선체
삼성중공업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척의 화물창 하자 관련 손해배상 중재 판정 결과, SK해운의 특수목적법인(SPC)인 SHIKC1 및 SHIKC2(이하 선주사)에 3781억원 배상 결정이 내려졌다고 18일 공시했다. 삼성중공업에 따르면 15일(현지 시각) 영국 런던 중재재판부는 LNG 운반선 화물창에 발생한 하자가 합리적 수리 기간 내 완전하게 수리되지는 못한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삼성중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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