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29

무드서울, '세빛섬 관광특구 지정' 기념 무제한 와인행사 진행

유통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F&B업장 무드서울 위치한 한강 대표명소 ‘세빛섬’의 관광특구 지정을 기념으로 와인 무제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에 관광특구로 지정된 한강-반포 일대는 서울 시내 총 8곳의 관광 특구 중에서 유일하게 한강을 품은 지역으로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광특구 선정을 기념해 무드서울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한강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은 무드서울 2층에서 진행되는 주류 무제한 행사다. 와인, 칵테일, 맥주 등 총 30가지의 주류를 29,900원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으며 오는 2월부터 진행한다. 오후 7시부터 저녁 10시 40분까지 와인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 무드서울은 한강과 어우러진 도심 속 분위기 속에서 품격 있는 주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한강 야경과 함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과 외국인 동행 고객, 경기권 외 지역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웰컴 드링크를 1인 1잔 제공하는 특별 혜택도 준비했다. 이는 서울의 관광특구를 방문하는 국내외 방문객들을 환대한다는 의미를 담아 제공될 예정이다.무드서울은 이번 관광특구 지정을 계기로 포토존(랜드마크)도 새롭게 조성한다. 한강과 반포대교, 남산타워가 어우러지는 무드서울 포토존은 서울의 대표적인 뷰 포인트(View point)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무드서울의 공간 구성 또한 관광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1층은 모던트로피컬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 속에서 해산물을 기반으로 한 컨템포러리 스타일의 식사를 즐길 수 있다. 2층은 샹들리에와 화려한 조명이 어우러진 도심 속 재즈바로 다양한 해산물 요리와 주류를 제공하는 최고의 파티 공간으로 운영된다. 또한 루프탑은 봄, 여름, 가을철에 개방되며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한 잔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무드서울 관계자는 "이번 관광특구 지정은 한강변의 매력을 한층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특히 무드서울이 제공하는 와인과 음식을 통해 서울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기억을 선사하고 싶다.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무드서울의 이번 프로모션 및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2025.02.19 09:17

2분 소요
“결혼·출산율 하락 막자”…지자체·종교계도 청춘남녀 주선 자처

산업 일반

청춘남녀들이 연애·결혼·출산을 포기하는 풍조가 확산되는 가운데, 지자체, 종교계에서도 발 벗고 나서는 분위기다. 서울시는 오는 23일 한강에서 요트 데이트를 즐기는 ‘설렘, in 한강’을 한강공원 세빛섬에서 개최한다. 100명을 모집하는 이 행사에는 총 3286명이 신청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서울시가 직접 참가자의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성범죄 이력 등을 검증해 보다 안전한 만남이 가능하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서울시 외에도 전국 곳곳의 지자체에서 미혼 남녀 만남을 주선하는 행사를 개최 중이다. 경기 성남시의 ‘솔로몬(SOLO MON)의 선택’, 대구 달서구의 ‘고고(만나go 결혼하go) 미팅’, 전남 광양시의 ‘솔로엔딩’, 경남 김해시의 ‘나는 김해솔로’ 등이 유사한 취지의 복지 정책이다.대한불교 조계종 사회복지재단도 템플스테이와 단체 미팅을 결합한 ‘나는 절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에만 총 네 차례 진행됐다. 가장 최근 열린 ‘나는 절로, 백양사’에서는 남녀 7쌍이 서로에 대한 호감을 확인해 절반 이상의 매칭률을 기록했다. 재단은 저출산을 해결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2012년부터 진행해온 ‘만남 템플스테이’를 올해부터 나는 절로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2024.11.16 18:03

1분 소요
4만원에 ‘흑백요리사’ 셰프 음식을…예약 마감 ‘10초컷’

IT 일반

넷플릭스의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유명 셰프들이 참여하는 미식 행사가 예매 오픈 약 10초 만에 매진됐다.서울시는 28일 ‘2024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개최 기념행사 예약이 10초 만에 마감됐다고 밝혔다.이날 오후 2시 온라인 예약플랫폼 ‘캐치테이블’에서 예약이 열리자마자 45만명이 동시 접속하는 등 치열한 경쟁을 보였다. 티켓 비용은 1인당 4만원으로 책정됐다.행사는 다음 달 3일 반포 세빛섬에서 열린다.예약에 성공한 150명은 한강뷰를 바라보며 4가지 요리로 구성된 파인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이번 행사를 위해 '모수' 출신인 정영훈(마오·밀스 셰프), 오종일(모수 헤드 셰프), 강승원(트리드 셰프), 배경준(본연 셰프) 셰프가 특별한 메뉴를 선보인다.모수는 흑백요리사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세계적 명성을 더한 안성재 셰프가 운영하는 곳으로, 국내 유일의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받은 레스토랑이다.시는 암표 거래와 불법 양도를 방지하기 위해 행사 당일 입구에서 예약자 본인 확인을 할 예정이다. 예약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신청한 시간대에 참석해야 한다.

2024.10.28 22:36

1분 소요
‘흑백요리사’ 안성재 ‘모수’ 파인다이닝 맛볼 기회…“150명 선착순”

정책이슈

서울시는 글로벌 미식도시 서울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음 달 3일 반포 세빛섬에서 유명 셰프와 함께하는 특별 행사를 연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서울에서 열린 세계 미식 축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은 ‘미쉐린 가이드’와 함께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미식 평가 가이드로, 올해는 4곳의 한국 레스토랑이 5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해당 업장은 밍글스(13위), 세븐스도어(18위), 온지음(21위), 모수(41위)다. 이번에 총 9곳의 국내 식당이 100위 안에 선정되며 해를 거듭할수록 서울이 국제 미식도시로서 입지를 잡아가고 있음을 증명했다고 시는 전했다.특별 행사에서는 넷플릭스의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세계적 명성을 더한 안성재 셰프의 감독 아래 트리플스타(강승원), 원투쓰리(배경준) 등 주목 받은 참가자들이 참여해 시민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앞서 안성재 셰프는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4 시상식에서 동료 셰프의 투표로 선정되는 특별상 ‘셰프스 초이스 어워드’를 받은 바 있다.안 셰프는 국내 유일의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받은 레스토랑 ‘모수 서울’의 오너 셰프인 세계 정상급 셰프다. 그가 운영한 모수는 올해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41위에 올랐다.또 이번 행사를 위해 모수 출신인 정영훈(마오·밀스 셰프), 오종일(모수 헤드 셰프), 강승원(트리드 셰프), 배경준(본연 셰프) 셰프가 특별한 메뉴를 준비해 선보인다.시는 28일 오후 2시부터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참여자 1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참여자는 세빛섬에서 한강뷰를 바라보며 4가지의 파인다이닝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좌석 없는 입석으로 운영되며 티켓 비용은 1인당 4만원이다.

2024.10.22 20:13

2분 소요
“한강에서 내 짝 찾자”…우리카드, 서울시 ‘설렘, 인 한강’ 개최

카드

우리카드가 서울시와 함께 오는 11월 23일 세빛섬에서 미혼남녀를 위한 특별한 만남 행사 ‘설렘, 인(in) 한강’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설렘, 인 한강’은 서울 거주 25세~39세 미혼남녀 100명이 아름다운 한강뷰와 야경으로 인기 있는 반포한강공원 세빛섬에서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한강 요트 투어를 비롯해 레크리에이션 게임, 연애코칭, 1:1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행사 마무리에는 참가자들이 마음에 드는 이성을 1~3순위까지 기재하고 용지를 제출하며, 최종 커플 성사 여부는 다음날 당사자들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서울시 거주 25~39세 미혼남녀(1985~1999년생) 누구나 21일 오전 9시부터 11월 8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포스터 QR코드 참조)으로 신청하면 된다.거주지, 나이 등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 심사 이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남녀 각각 5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이나 문의 사항은 서울시 여성가족실로 문의하면 된다.우리카드 관계자는 “서울시와 함께 건전한 여가를 즐기며 청춘남녀들이 인연을 찾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후에도 지자체와 협력하여 결혼과 육아를 망설이는 청년층에게 동기부여가 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한편, 우리카드는 서울시와 함께 저출생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다둥이 행복카드를 2007년부터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2024.10.21 13:36

1분 소요
'한강'에서 세빛'썸' 타볼래요? '커플'되면 서울시가 1000만 원 지원

정책이슈

서울시는 우리카드와 함께 오는 11월 23일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에서 미혼 남녀를 위한 만남 행사 ‘설렘, in 한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연애 기회가 부족한 서울시 청년들이 새로운 인연을 찾을 수 있도록 '자만추' 컨셉으로 기획되었다.서울 거주 25세~39세 미혼 남녀 100명이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만남을 이어간다. 참가자들은 한강 요트 투어를 시작으로 테이블 순환 대화와 커플 게임 등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특별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면서 세빛섬에서 '썸'을 타며 즐거운 추억을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다.‘설렘, in 한강’에서는 참가자들의 성향에 맞춘 맞춤형 매칭이 진행되며, 일상에서 벗어나 낭만적인 환경에서 새로운 만남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요트 투어에서는 색다른 경험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참가자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후 다양한 커플 게임과 미션이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들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행사에는 연애 전문가가 참여해 현장에서 연애 코칭을 제공하며, 참가자들이 긴장을 풀고 어색함 없이 대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러운 만남을 유도하며, 서로의 성향과 관심사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행사 종료 후 참가자들은 마음에 드는 이성을 1~3순위까지 기재해 제출하며, 최종 매칭 결과는 다음 날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매칭된 커플에게는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트권 등을 제공해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은 “바쁜 일상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만남의 기회를 찾기 어려운 청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고 새로운 인연을 찾길 바란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이 행사가 청년들에게 열린 마음으로 만남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10.20 14:03

2분 소요
한강서 불꽃축제 즐긴다...무드서울, 한정판 코스 출시

유통

아영FBC는 내달 5일 한강에서 열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앞두고 한강의 대표명소 ‘세빛섬’에 위치한 무드서울·무드앵커에서 ‘와인 스페셜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코스 메뉴는 한강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앞두고 무드서울·무드앵커에서 불꽃축제는 물론 와인과 스페셜 코스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했다.무드서울에서는 파스타, 스테이크를 포함한 5종 코스 요리와 스파클링 와인을 즐길 수 있다.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무드앵커에서는 시그니처 플래터와 스파클링 와인으로 각각의 공간과 고객의 취향에 따라 코스 요리를 선택할 수 있다. 금액은 각각 9만8000원, 7만7000원으로 10만원이 넘지 않는다.아영FBC는 이번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위해 특별히 3층 루프탑 공간도 개방한다. 루프탑은 ‘스탠딩석’과 ‘테이블석’으로 구분해 운영된다.아영FBC 관계자는 “서울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인 ‘서울세계불꽃축제’ 시기에 맞춰 무드서울·무드앵커를 찾는 고객에게 ‘맛과 뷰’로 보답하고자 이번 코스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불꽃축제 관람은 물론 와인과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라이브 공연, 루프탑 야경 등 한강을 즐길 거리가 다채롭게 준비됐다는 점은 큰 매력”이라고 말했다.

2024.09.26 10:32

1분 소요
골든블랑, KIA 타이거즈 ‘2024 KBO 정규시즌’ 우승축하주 선정

유통

인터리커의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골든블랑’이 KIA 타이거즈의 2024 프로야구 정규시즌 우승을 축하하는 샴페인으로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KIA 타이거즈는 지난 17일 2024 KBO 정규시즌 우승을 확정 지었다. 타이거즈 출신의 이범호 최연소 감독과 함께 시즌 초반부터 좋은 성적을 보여준 KIA는 2017년 통합 우승 이후 7년 만에 정규시즌 왕좌를 탈환하며 한국시리즈 직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KIA 선수단은 17일 인천 SSG랜더스필드 경기 후 서울로 돌아와 서울 세빛섬 마리나파크에서 샴페인 세리머니를 열었다. 한국시리즈 진출 후 단 한 번도 우승을 놓친 적이 없는 KIA는 이제 12번째 통합 우승에 도전한다.골든블랑은 지난 2021년 7월 출시된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로 빈티지 샴페인부터 프렌치 스파클링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특히 골든블랑 샴페인은 국내 최초로 프랑스 샴페인 협회의 라이선스를 취득하였을 뿐 아니라 2023년 코리아와인챌린지에서 골드 메달을 수상하며 전문가들에게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분위기를 한껏 북돋을 수 있는 영롱한 황금빛 패키지의 골든블랑은 연말연시 파티나 축하자리, 기념일에 어울리는 축배주로 인기몰이 중이며,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인터리커 차훈 대표는 “KIA 타이거즈의 정규시즌 우승을 축하하며, 그 뜻깊은 순간에 골든블랑이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승리와 축하의 순간에 함께 하는 골든블랑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4.09.19 09:53

1분 소요
호요버스, 기대작 ARPG ‘젠레스 존 제로’ 전 세계 정식 출시

IT 일반

호요버스(HoYoverse)는 신작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를 모바일과 PC, PS 플랫폼으로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젠레스 존 제로’는 수수께끼의 재해 ‘공동’이 발생한 세계 속 최후의 도시 ‘뉴에리두’에서 펼쳐지는 도시 모험을 배경으로, 플레이어는 ‘로프꾼’이 돼 공동의 비밀을 파헤치게 된다.이 게임은 글로벌 사전등록자 4,7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정식 출시 전부터 뜨거운 인기를 얻었으며, 다양한 난이도를 통해 액션 게임 초보자와 하드코어 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이용자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만반의 콘텐츠가 마련됐다.또한 자유로운 탐사가 가능한 신규 지역 ‘루미나 광장’과 주요 콘텐츠인 ‘제로 공동’을 도전할 수 있는 ‘스코트 전초기지’가 새롭게 추가되어 즐길거리가 풍성해졌다.호요버스는 ‘젠레스 존 제로’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유저 전원에게 캐릭터 무료 획득권 100회와 Bangboo 티켓 80장을 제공하며, 오는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한강 세빛섬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게임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라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4.07.04 17:53

1분 소요
신한카드, 싱가포르 관광청과 전략적 제휴…‘쏠트래블 체크’ 공동 마케팅

카드

신한카드는 싱가포르 관광청과 함께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고객들의 전 여정에 걸쳐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멜리사 오우(Melissa Ow) 싱가포르 관광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에서 지난 18일 진행됐다.신한카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향후 3년간 싱가포르 관광청과 함께 항공, 숙박, 쇼핑, 요식 등 여행 관련 전 업종과 연계한 공동 마케팅 추진에 나선다.양 기관의 고객 기반 및 제휴 파트너십을 활용해 여행이나 비즈니스로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폭넓은 혜택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토탈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특히, 신한카드가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역량을 발휘해 싱가포르를 여행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이나 항공권을 예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실시하고, 싱가포르 관광청에도 한국인 선호 가맹점 및 현지 이용 트렌드를 제공하여 관광청 사업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신한카드는 공동 마케팅의 첫 사례로, 출시 2개월 만에 발급 50만장을 돌파하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신한카드 쏠(SOL)트래블 체크’를 중심으로 한 ‘고고싱(Go Go SING)’ 캠페인을 오는 5월부터 실시한다.캠페인을 통해 신한카드 쏠트래블 체크 이용 고객에게 싱가포르항공,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 호텔 등 신한카드의 싱가포르 주요 제휴사와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항공권 및 호텔 숙박 요금 할인, 현지 이용금액 캐시백, 해외 특별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또한 전 세계 여행 및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업체 클룩(Klook)과 협업해 싱가포르 주요 명소의 티켓 최대 30% 할인 등 현지 특화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신한카드는 싱가포르의 주요 비즈니스 체인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한국과 싱가포르를 잇는 플랫폼으로서 역량을 강화해 왔다. 글로벌 대표 항공사인 싱가포르항공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난해 9월 국내 첫 외항사 제휴카드인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를 출시했으며, 싱가포르의 최고급 랜드마크 호텔인 마리나 베이 샌즈와 제휴를 맺은 바 있다.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한국과 싱가포르 간 경제, 문화 교류 지원 등 다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신한카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고객들이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글로벌 제휴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4.04.22 10:13

2분 소요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1781호 (2025.4.7~13)

이코노북 커버 이미지

1781호

Klout

Kl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