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택시 기사에게 소득안정자금 300만원을 지원하는 신청을 3일부터 접수한다. 고용노동부는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3일부터 제6차 일반택시(법인택시) 기사 지원사업을 시행하기 위한 신청을 받는다. 지난달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한 올해 2차 추가경정예산안(총 62조원에 법인택시 기사 지원이 포함된데 따른 것이다. 지원 규모는 법인택시 기사 7만50000
전세버스업계가 생존 위기에 처했다. 코로나19로 일감이 끊기면서 기사와 업체 모두 악전고투 중이다. 하지만 정부의 자금지원은 부족하기만 하다. 수십 년간 해결되지 않은 ‘불법 지입’ 문제 때문에,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탓이기도 하다. 코로나 대유행이 시작된 지 20개월째, 전세버스업계가 어떻게 버티고 있는지 현장을 찾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손님이요? 저녁에 사람이 없어요. 한 달에 150만원 겨우 법니다. 최저시급도 한참 밑도는데 택시 일을 그만둬야 하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하자 택시기사 월급도 반토막이 났다. 정부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4단계로 높이면서 저녁 승객이 사라진 영향이 컸다. 하루 벌이가 2만~3만원인 날도 많다 보니 아예 '잠정휴업
겨울 스포츠시설 지원 업종 추가… 구직희망자 특별 지원금 제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특수형태고용종사자 등 396만 명에 총 5조6000억원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정했다. 정부는 12월 29일 코로나19 3차 유행에 따른 피해지원 대책을 발표하며 2020년 1월 11일부터 피해 소상공인과 고용이 불안한 근로자 등에 현금 지급을 결정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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