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657

일동후디스 하이뮨, FC서울 홈경기서 팝업 이벤트 진행

유통

일동후디스 하이뮨이 지난 2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 홈경기에서 다양한 하이뮨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경기장 북측 광장에 위치한 브랜드 부스존에서 현장을 방문한 축구팬 대상으로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최애 선수 등번호에 맞춰 스탑오버를 눌러라’부터 하이뮨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 이벤트까지 경기를 기다리는 많은 팬들에게 재미를 선사했다.이벤트 참가자에게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하이뮨 아미노포텐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바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해 현장에 활력을 더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지난 스타디움 투어에 이어 하이뮨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FC서울 공식 파트너로서 하반기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한편, 일동후디스 하이뮨은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단백질보충제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국내 대표 단백질 브랜드로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 선수들의 근육 건강과 에너지 생성, 운동 전후 프리미엄 단백질 공급을 위해 하이뮨 제품을 후원하고 있다.

2025.05.26 09:05

1분 소요
스마일샤크, AWS 서밋 서울 2025서 플래티넘 부스 참여

산업 일반

클라우드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AI)이 기업 혁신의 주요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스마일샤크는 지난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AWS 서밋 서울 2025(AWS Summit Seoul 2025)'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여해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AWS 서밋 서울’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기술 컨퍼런스다. 스마일샤크는 지난해 브론즈 스폰서로 첫 참가한 데 이어 단 1년 만에 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AWS Premier Tier Partner) 자격으로 플래티넘 부스를 운영하며 위상을 한층 끌어올렸다. 프리미어 파트너로서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 스마일샤크는 기술력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모두 보여줄 수 있는 복합적 체험 공간을 선보였다.행사 양일간 스마일샤크 부스에는 3500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아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경험했다. 부스는 키링 제작, 간식 패키지 수령 등 브랜드 상징을 담은 체험형 요소로 구성됐다. 관람객들은 이를 통해 스마일샤크의 철학과 기술 방향성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현장에서는 전문 인력과의 1:1 기술 상담도 활발히 이어지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논의로까지 확장됐다. 행사 첫날인 5월 14일, 코엑스 3층 D홀에서 진행된 인더스트리 데이 스폰서 세션에서는 스마일샤크의 김현민 솔루션즈 아키텍트가 발표자로 나서 'AI Agent 내재화 전략: 수동 업무 80% 대체, 어떻게 가능했나?'를 주제로 실제 기업 도입 사례를 공유했다. 발표는 AI의 실질 적용 방식, 적은 리소스를 활용한 구현 전략, 도입 후 고도화 사례 등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한 구체적인 인사이트를 전달하며 주목을 끌었다.스마일샤크는 이번 행사를 통해 AWS 프리미어 파트너로서의 기술 역량은 물론, 생성형 AI를 접목한 자동화 전략을 실무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스마일샤크 장진환 대표는 "이번 AWS 서밋 서울 2025 참가는 스마일샤크가 프리미어 파트너로서 쌓아온 기술력과 실행력을 시장에 증명할 수 있었던 자리였다"며 "현장에서 확인한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바탕으로 생성형 AI와 클라우드 인프라를 결합한 전략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스마일샤크는 2019년 설립 초기부터 클라우드와 AI의 접점을 실무 관점에서 구체화하며 글로벌 최초 AI MSP를 지향해왔다. 지난해 11월, 설립 5년 만에 AWS 프리미어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 현재는 축적된 경험을 기반으로 한 MSP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인프라 운영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다 AWS SDP 인증과 누적 8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기술 전문성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2025.05.16 10:29

2분 소요
크게 열려 더 짜릿...롯데칠성음료, ‘크러시 풀오픈캔’ 출시

유통

롯데칠성음료는 제품의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방식의 크러시 풀오픈(Full Open) 캔 맥주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크러시 풀오픈캔은 개봉시 캔 상단 전체가 열리는 방식을 500ml캔 제품에 적용해 기존 보다 넓은 음용구로 크러시를 찾는 젊은 감각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 풀오픈캔 출시에 맞춰 모델 에스파 카리나와 함께 ‘크게 열리는 탄산러시’ 콘셉트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이번에 공개할 광고 영상은 크게 열리는 크러시 풀오픈캔의 등장과 함께 우리들의 짜릿한 이야기도 오픈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크러시 본연의 강한 탄산과 시원한 맛을 표현했다. 해당 광고는 크러시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본편 및 숏폼 형태의 추가 영상이 공개될 계획이다.또한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를 앞세워 지난해 이어 올해도 프로축구단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오는 5월 24일 서울월드컵경기장 장외 행사장에서 크러시 풀오픈캔을 알리는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풀오픈캔은 크러시의 강한 탄산과 시원한 맛을 그대로 전달하는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기존 맥주와 선을 긋는 차별성으로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크러시만의 짜릿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롯데칠성음료의 크러시는 클라우드 제품 대비 탄산 볼륨이 22% 높아 청량감이 뛰어난 올몰트 맥주다.

2025.05.15 13:01

1분 소요
SOOP, LCK 공식 스폰서십 참여… ‘SOOP 어드벤처’ 연계로 팬 접점 확대

IT 일반

SOOP이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SOOP은 14일부터 LCK 방송, 현장 광고, SNS 채널을 통해 브랜드 로고와 콘텐츠 노출을 시작한다. 16일에는 SOOP과 라이브 스트리밍 전속 계약을 체결한 T1이 함께하는 브랜드 광고 캠페인 ‘SOOP 어드벤처’를 전개하며, T1 ‘페이커’ 이상혁이 출연한 본편 영상을 LCK 생중계를 통해서도 선보일 계획이다.SOOP은 그동안 T1을 비롯한 여러 LCK 팀들과 전속 스트리밍 계약을 맺고, 선수들이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왔다. 이러한 흐름에 이어, LCK 2라운드부터는 LCK 구단 선수들도 스트리머처럼 팬들과 함께 LCK 경기를 함께 보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SOOP과 전속 스트리밍 계약을 체결한 구단 소속의 ‘페이커’ 이상혁, ‘쵸비’ 정지훈 등 인기 선수들이 팬들과 함께 경기를 시청하고 실시간 반응을 나누는 새로운 방식의 소통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또한, SOOP은 LCK 시청 유저와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광고 캠페인 ‘SOOP 어드벤처’와 연계한 참여형 활동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캠페인은 5월 16일부터 7월 18일까지 약 두 달간 운영된다.SOOP 어드벤처는 유저가 SOOP의 주요 서비스와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참여형 캠페인이다. 회원가입, 로그인, 앱 설치, LCK 시청 및 함께 보기 참여를 포함한 콘텐츠 시청, 퀴즈 응답 등 다양한 활동을 완료하면 ‘e숲탬프’를 적립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2025’ 기간에 맞춰 항공과 숙박을 제공하는 ‘로드 투 밴쿠버 티켓’을 비롯해 고사양 게이밍 데스크톱과 노트북, 플레이스테이션5(PS5)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이 밖에도 SOOP은 6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2025 LCK Road to MSI’ 행사 기간 중 현장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오는 7월까지 약 두달 간 진행되는 ‘SOOP 어드벤처’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SOOP 공식 사이트, SOOP 어드벤처 공식 채널, SOOP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5.05.14 18:42

2분 소요
카카오페이 통해 ‘서재페’ 티켓 얻는 방법은?

재테크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서재페)의 공식 스폰서 및 단독 결제 파트너 카카오페이가 ‘서재페’ 소식을 공유하기만 하면 티켓을 받을 수 있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대장 보내기’ 버튼을 눌러 다른 사람에게 ‘서재페’ 소식을 공유한 후 공유 받은 사람이 초대장을 열어보면 자동 응모되며, 30명을 추첨해 서재페 1일권 티켓 2매씩을 증정한다.초대장을 열어본 사람 수에 따라 응모권이 늘어나고, 응모권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도 올라간다. 이벤트 페이지 안에서 자신의 응모권 수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는 5월 13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페이는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의 공식 스폰서 및 단독 결제 파트너다. 서재페 티켓 결제는 물론, 공식 MD 상품 구매 시와 다양한 F&B 부스에서 빠르고 가볍게 결제하며 즐거운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카카오페이는 “복잡함을 덜고 혜택을 더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올해 서재페에서 더욱 빠르고, 가볍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카카오페이와 함께 초여름을 적실 음악의 향연에 푹 빠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2025.05.13 16:38

1분 소요
GS네오텍, ‘AWS 서밋 서울 2025’서 산업 맞춤형 AI 솔루션 공개

산업 일반

국내 IT 서비스 기업 GS네오텍이 오는 14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AWS 서밋 서울 2025’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올해로 11회를 맞는 AWS 서밋 서울은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기술 컨퍼런스로, 누적 10만 명 이상의 참가 기록을 갖고 있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2만2000여 명의 참관이 예상된다.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인 GS네오텍은 이번 서밋에서 생성형 AI와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의 빌더옵스(BuilderOps) 플랫폼을 전면에 내세운다.GS네오텍은 행사장 B홀 부스에서 ▲실시간 음성 인식 기반 영상 요약 ▲위치 기반 AI 추천 서비스 ▲휴머노이드 AI 상담사 ▲이미지 자동 번역 및 카피라이팅 생성 ▲AI 음성 변환 기술 등 산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다양한 AI 기술을 전시한다. 특히 제조·미디어·유통·이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된 자사 AI 솔루션을 실전 환경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체험 부스를 통해 직접 시연할 계획이다. 또 모든 서비스는 관람객이 직접 사용해볼 수 있도록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참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한다.아울러 이번 서밋에서 소개하는 LLM 기반 빌더옵스 플랫폼은 AI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운영을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복잡한 인프라 구축이나 고도의 기술 역량 없이도 다양한 기업들이 자신만의 LLM 모델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둘째 날에는 GS네오텍 임지훈 AI 리서치 엔지니어가 연사로 나서 ‘작지만 강력하게, 아마존 베드락 Model Distillation(모델 증류)으로 실현하는 맞춤형 경량화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 세션에서는 대규모 AI 모델을 경량화해 특정 도메인이나 리소스가 제한된 환경에서도 고성능 추론이 가능하도록 하는 실용적 기법과 적용 사례가 공개될 예정이다.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본부장은 “이번 AWS 서밋은 생성형 AI가 실제 산업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를 입증하는 무대”라며 “GS네오텍은 자체 개발한 산업별 AI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의 과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확실한 기술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2025.05.13 12:24

2분 소요
KGM, 호주 공략 강화…AFL 명문 구단과 3년 스폰서십 체결

자동차

KG모빌리티(KGM)가 호주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판매 확대를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KGM은 최근 호주 프로 스포츠 리그 AFL의 대표 구단인 콜링우드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마케팅 강화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콜링우드 구단은 AFL에서 통산 16회 우승을 차지한 전통의 명문 팀으로, 회원 수만 12만명에 이르는 호주의 대표적 인기 구단이다. AFL은 축구와 럭비 요소가 결합된 호주식 풋볼 리그로, 현지에서 가장 대중적인 프로 스포츠 중 하나로 평가된다.KGM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경기장 광고 노출은 물론, 구단 소속 선수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은 2024 시즌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지속된다.호주 시장은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픽업트럭의 선호도가 높고, 전기차 수요도 충전 인프라 확대에 힘입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KGM의 주력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수출명 무쏘)는 최근 호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드라이브(Drive)로부터 2년 연속 ‘올해의 픽업’(COTY 2025)으로 선정되는 등 현지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KGM 관계자는 “올해 1분기 수출이 10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 보다 증가한 상승세를 기록하며 올해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며 ”지난 4월 평택 본사에 초청된 호주 우수딜러들이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시승을 통해 상품성에 큰 만족감을 보이는 등 제품력도 인정 받고 있는 만큼, 다양한 신모델 론칭 확대와 딜러들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5.05.08 09:45

2분 소요
'데이트 5번, 5천만원 선지급' 스폰 제안 여배우, 과거 이력은…

정책이슈

최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스폰서 제안을 받았다는 사실을 공개하며 분노를 표출한 여배우의 일화가 화제다.6일 배우 전세현은 자신의 소셜 미디어 스토리에 "실례인 줄 알면 하지마. 또 하면 신고한다. 사람을 뭘로 보냐. 우습냐 내가"라는 글과 함께 스폰서 제안이 담긴 다이렉트 메시지(DM)를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공개된 DM에는 "공인이라 실례를 범합니다. 만나게 되면 신분 공개 다하겠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한 달에 두 번 정도 데이트하면서 서로의 사생활을 존중하자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또한, 경제적 지원을 약속하며 5000만 원까지 선지급 가능하다는 제안도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전세현은 이러한 제안을 받고 "사람을 뭘로 보냐. 우습냐 내가"라며 강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는 단순히 전세현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이 비슷한 경험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또한 쥬얼리 출신 조민아, 배우 장미인애, 구지성 등도 과거에 유사한 스폰서 제안을 받은 바 있으며, 이들은 "꺼져", "답장할 이유가 없다", "한번만 더 이런 거 보내면 쇠고랑 차고 콩밥 먹을 줄 알아" 등의 강력한 반응을 보였다.한편 전세현은 2005년 영화 '댄서의 순정'으로 데뷔했으며, 드라마 '추노', '기황후', '미세스 캅', '아이가 다섯', '우리집에 사는 남자', '브라보 마이 라이프', '힘쎈여자 강남순'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해왔다. 영화에서는 '첫사랑', '실종', '짐승', 'B컷' 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2025.05.06 19:20

1분 소요
한텍 마켓 (Hantec Market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산업 일반

글로벌 트레이딩 브로커 한텍 마켓(Hantec Markets)이 스페인 라리가의 명문 구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lético de Madrid)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브랜드 글로벌화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 행보에 나섰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텍 마켓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공식 온라인 트레이딩 파트너로 활동하게 되며, 향후 수년간 다양한 협업 캠페인과 팬 참여형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이번 계약은 한텍 마켓이 35년 이상의 업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는 시점에 체결되었다는 점에서 상징적인 의미를 갖는다. 최근에는 고객 자산을 최대 50만 달러까지 보장하는 보험 도입, AI 기반 실시간 트레이딩 도구 InsightPro 출시 등 기술 및 서비스 혁신도 이어가고 있다. 한텍 마켓의 COO 나다르 누르모하메드(Nadar Nurmohamed)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우리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열정, 팀워크, 끈기를 고스란히 반영하는 팀”이라며 “단순한 스폰서십을 넘어, 팬과 트레이더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또한 Hantec의 글로벌 마케팅 총괄 라잔 나익(Rajan Naik)은 “이 파트너십은 단순한 로고 노출이 아닌 ‘탁월함을 향한 공동의 여정’이라고 강조하며 향후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과 공동 콘텐츠가 계획되어 있다”고 전했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구단의 COO 오스카르 마요(Óscar Mayo)는 “Hantec과의 협업은 전 세계 팬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연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2025.04.25 14:08

1분 소요
“서브컬처 팬들 다 모인다”...스타라이크, ‘일러스타 페스 7’ 개최

산업 일반

서브컬처 팬들을 위한 대규모 오프라인 축제 ‘일러스타 페스 7’이 오는 5월 3일부터 양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스타라이크 주식회사는 1000개 규모 크리에이터 부스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종합 서브컬쳐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올해로 7회를 맞은 해당 행사는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4, 5홀에서 진행된다. 팬 창작물부터 코스프레, 인디게임 체험존까지 아우르는 한층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일러스타 페스는 지난 회차 유료 관람객이 3만 명에 달할 정도로 열띤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최근에는 해외 참가자들의 비중도 높아지면서 국제적인 문화 행사로서의 면모를 강화하고 있다.올해 행사에서는 ‘커넥트 현대’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이와 함께 약 1000개의 크리에이터 부스가 들어서는 ‘크리에이터 마켓’이 운영되며, 일러스트, 굿즈, 팬 콘텐츠 등 2차 창작물 중심의 마켓 열기가 행사장을 가득 메울 것으로 기대된다.게임 분야의 참여도 눈에 띈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를 통해 인디게임 특별존 ‘일러스타 플레이’를 기획했으며, 참여 개발사들은 무상으로 부스를 제공받는다.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코스프레 무대, 랜덤플레이 댄스, DJ 공연, 라이브 밴드 무대가 연이어 펼쳐지며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특히 3일에는 일본 특촬물 ‘파워레인저 엔진포스’에서 엔진 레드 역을 맡은 배우 후루하라 야스히사가 무대에 올라 팬들과 만나는 토크쇼를 진행한다.같은 날 메인 무대에서는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의 2.5주년을 기념하는 코스프레 대회 ‘언빌리버블 샷’도 열릴 예정이다. 총상금 500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수준 높은 코스튬 플레이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일러스타 페스 조직위 관계자는 “가정의 달 연휴 기간 킨텍스 일대가 붐빌 것으로 예상되지만, 철저한 입장 동선 관리와 현장 인력을 확충해 방문객들이 불편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5.04.23 14:53

2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