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그룹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외연 확장에 힘을 싣는다.보람그룹은 실버케어의 방향성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시니어’(S.E.N.I.O.R)를 제시하며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보람그룹의 실버케어 사업은 ▲Silver-care services(노인돌봄 서비스) ▲Enjoying travel(크루즈 여행 및 각종 투어) ▲Nutritional supplements for seniors(건강기능식품) ▲Irreplaceable bio-identity gem
하나은행은 지난 19일 맞춤형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기업인 파파모빌리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VVIP 손님들에게 공항 의전을 제공하는 ‘컴포트 쇼퍼 서비스’(Comfort Chauffeur Service)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쇼퍼 서비스란 고급 차량에 귀빈을 태우고 운전하며 전문 의전을 제공하는 특수 운전 서비스다. ‘Chauffeur’는 영국 왕실의 마부를 칭한 것에서 비롯된 말
하나금융그룹은 함영주 회장이 지난 14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함께 피터 람 홍콩 무역발전국 회장과 조찬 미팅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피터 람 회장은 홍콩에서 부동산 개발 및 투자업·호텔업 등을 영위하는 라이선 그룹(Lai Sun Group)의 회장직도 겸직 중이다.이번 조찬은 홍콩과 한국 간의 경제 및 금융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누고자 마련됐다.이 자
초고령화와 웰다잉(품위 있게 생을 마감하는 일) 트렌드로 상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최근 몇년간 상조회사들이 계속 폐업하면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정작 '필요할 때 상조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거 아니냐'는 인식이 생기고 있어서다. 다만 업계에서는 부실 상조회사들이 정리되고 있어 시장에는 오히려 긍정적인 지표라는 목소리도 나온다. 또한 기초 체력이 탄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3일(현지시각) 아시아 금융 허브 홍콩에서 개최된 ‘금융권 공동 홍콩 IR’(INVEST K-FINANCE: HONG KONG IR 2024)에 참석해 글로벌 투자자와의 현장 소통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금융감독원이 주관하고 하나금융그룹이 간사를 맡은 이번 홍콩 IR(Investor Relations)에는 K-금융의 경쟁력과 비전을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대한민국 금융권을 대표하는 주요 금융사와
하나금융그룹은 11월 11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ESG 대축제 '2024 모두하나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모두하나데이'는 지난 2011년 11월 11일부터 시작해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ESG 활동이다. 지난 1년간 추진해 온 그룹의 사회가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오는 2025년 1월 11일까
신한라이프의 시니어 사업 전담 자회사인 신한라이프케어가 지난 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에 첫 요양시설인 ‘분당데이케어센터’의 개소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데이케어센터는 가정 내 보호가 어려운 어르신을 일정 시간 동안 보호해 신체적, 심리적, 정서적 기능의 유지 향상을 돕고 가족의 부양 부담을 완화시킴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돌봄 시설이다.
보험사들이 제4인터넷전문은행(제4인뱅) 설립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빠르게 진행되는 저출생과 고령화로 인해 보험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른 가운데,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내달 중 금융당국에서 제4인뱅에 대한 세부 인가 기준이 발표됨에 따라 보험사들이 어떤 움직임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금융권에 따르면 현대해상은 ▲렌딧·
우리나라가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둔 상황에서 국내 건설사들이 시니어 주택을 새 먹거리로 주목하고있다. 빠른 고령화로 시니어주택에 대한 수요는 늘고 있지만, 공급이 부족한 만큼 향후 건설사들의 관련 사업 진출은 더욱더 활발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통계청의 ‘장래가구 추계(2022~2052년) 결과’에 따르면, 65세 이상이 가구주인 고령가구는 2022년 522만5000가구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전문 케어푸드 브랜드인 ‘그리팅’ 광고 모델로 배우 김태리를 발탁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그리팅은 지난 2020년 국내 최초로 론칭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로, 단백질·저당·저칼로리 등 여러 건강 관리 목적별 ‘건강식단’과 고령층을 위한 ‘시니어식단’ 등 다양한 케어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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