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3

2년만의 신년 세일…백화점 4사, 명품·패션 덕에 ‘날았다’

산업 일반

2년 만에 열린 주요 백화점 4사의 ‘신년 정기세일’이 평균 51.3%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매출 신장을 견인한 것은 ‘명품·패션제품’이었다. 그간 신년맞이 백화점 세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진행되지 못한 데 따른 기저효과가 작용했고, 보복소비가 폭발한 것도 매출 상승에 영향을 줬다고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집콕 트렌드 확산으로 생활분야 매출도 크게 늘었다. 17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신년 정기세일 기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3.6% 증가했다. 특히 식품 매출 신장률이 96.6%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해외패션이 67%, 화장품이 54.2%, 남성스포츠가 29.8%, 여성잡화가 48.7% 순으로 집계됐다. 롯데백화점은 1월 2일부터 15일까지 ‘마이 버킷 리스트 2022’를 주제로 600여개 브랜드 할인 행사를 열었다. 특히 골든구스·톰브라운·꼼데가르송 등 100여개 브랜드의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했다. 지점별 테마 할인전도 열었다. 본점은 지난 16일까지 아웃도어 브랜드의 겨울 외투 제품을 할인 판매했고, 잠실점은 모피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같은 기간 매출 신장률 54.4%를 기록했다. 남성패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8%로 가장 많이 늘었고, 명품 매출이 77.9% 증가했다. 여성패션은 55.1%, 생활은 21.6% 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도 톰브라운·메종키츠네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해외 유명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했다. ‘뉴 이어 뉴 호프(NEW YEAR NEW HOPE)’를 테마로 총 2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 세일을 선보였고, 남성·여성 패션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겨냥한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패션·스포츠 브랜드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시도를 하기도 했다. 현대백화점은 신년 정기세일 기간 동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3% 증가했다. 명품 분야 매출이 78.1% 증가했고, 여성 패션이 84.1%, 남성 패션이 86.7% 늘었다. 특히 새해를 맞아 운동 계획을 세우는 고객이 늘면서 골프 분야 매출이 131.2%, 아웃도어는 127.1% 늘어 큰 폭으로 신장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 기간 44%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잡화와 하이주얼리·워치 등 명품 매출이 80% 증가하며 매출을 끌어올렸다. 가전·가구는 40%, 화장품 32%. 남성의류 30%, 여성의류는 25%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정기세일 없이 할인행사만 진행한 것에 따른 기저효과로 매출 신장률이 높게 나왔다”며 “새해 외부 활동에 대한 기대감과 한파로 패션 부문과 화장품 등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김채영 기자 kim.chaeyoung1@joongang.co.kr

2022.01.17 16:23

2분 소요
“골든구스·톰브라운도 반값”…2년만에 돌아온 백화점 ‘빅3’ 신년 정기세일

산업 일반

2년 만에 돌아온 백화점 ‘신년 정기세일’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패딩 등 겨울 아우터를 최대 80%, 톰브라운·골든구스 등 명품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시작된 보복소비 흐름을 내년에도 이어간다는 것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업계 ‘빅3’가 오는 1월 2일부터 16일까지 정기세일을 연다. 이는 2년 만의 신년 정기세일로 그동안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진행하지 못했다. 이번 세일은 대부분 패션 부문 제품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1월 2일부터 15일까지 ‘마이 버킷 리스트 2022’를 주제로 600여개 브랜드의 할인 행사를 연다. 특히 톰브라운·골든구스·지방시·꼼데가르송 등 100여개 브랜드의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1월 2일부터 9일까지는 20여개 화장품 브랜드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뷰티 페어’를 전 지점에서 선보인다. 지점별 테마 할인전도 열린다. 본점에서는 1월 6일까지 ‘겨울 패션 제안전’이 열려 겨울 아우터 제품을 최대 80% 할인해 판매한다. 잠실점은 1월 3일부터 6일까지 ‘골프·아웃도어 겨울 인기상품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2022년을 기념해 2022명에게 패션 금액 할인권을 선착순 지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뉴 이어 뉴 호프(NEW YEAR NEW HOPE)’를 테마로 정기세일을 선보인다. 남성·여성 패션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총 2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해외 유명 브랜드 시즌 오프 행사도 진행된다. 톰브라운·메종키츠네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고 전해진다. 신세계백화점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겨냥한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컬럼비아·베네통키즈·쥬크 등 총 10여개 패션·스포츠 브랜드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방송이 예정돼있고, 강남점에서는 1월 5일 CC콜렉트의 인기상품을 라이브방송을 통해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앱에서 포춘쿠키 이벤트를 열어 패션 단일 브랜드에서 30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한 7~30% 할인 행사 참여권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패션 뿐 아니라 잡화·리빙 등 전 분야에 걸쳐 350여개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에서도 톰브라운·오프화이트·겐조·골든구스 등 해외 유명 브랜드 100여개 시즌오프 행사가 진행돼 2021년 가을·겨울 상품이 10~50% 할인 판매된다.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압구정본점과 울산동구점을 제외한 14개 점포에서 이벤트 장소에 설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리바트 인테리어·가구 이용권을 제공한다. 김채영 기자 kim.chaeyoung1@joongang.co.kr

2021.12.30 11:23

2분 소요
News Briefing

산업 일반

웰콤 제니스옵티미디어 이두학 대표 선임 웰콤 광고회사 웰콤(Welcomm·대표 박우덕)은 독립부서 체제로 운영 중인 미디어 전문대행사 웰콤 제니스옵티미디어(Welcomm ZenithOptimedia) 대표에 이두학(52)씨를 선임했다. 이 대표는 “미디어 아이디어를 꾸준히 개발하고, 외국의 선진 아이디어와 기법을 도입해 한국 광고계의 발전에 일조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블랙 앤 화이트 사은행사 ㈜마스터즈통상 ㈜마스터즈통상(대표 권승하)의 고품격 골프웨어 ‘블랙 앤 화이트(Black & White)’는 2월 2일(금)부터 17일(토)까지 전국 백화점 및 직영점에서 7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블랙 앤 화이트 항공 커버를 증정한다. 항공 커버는 비행기로 골프클럽을 옮길 때 클럽의 파손이나 분실을 막아주는 백 커버다. 자동차 이동 때에도 사용하면 골프백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볼보 사고 노트북·PDP까지 볼보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향림)는 신년을 맞아 2월 말까지 올 뉴 볼보(All-New Volvo) S80, S40, V50, S60 등 4개의 2007년식 모델에 대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S80을 사면 최고급 노트북, 40인치 LCD TV 또는 50인치 PDP TV 등이 증정된다. 볼보 S40, V50, S60 구입 시에는 전방 센서 무상 장착, 등록세 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얻을 수 있다. 이향림 대표는 이번 프로모션에 대해 “실질적 혜택이 주어지는 이벤트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항암제 ‘제넥솔 PM주’ 삼양사 주식회사 삼양사(대표 김윤)와 CJ주식회사(대표 김진수)는 폐암, 유방암 치료허가를 받은 항암제 ‘제넥솔 PM주’의 국내 독점판매에 들어간다. ‘제넥솔 PM주’는 2002년 미국 FDA에서 임상시험 승인을 받아 미국 내 15개 병원에서 췌장암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며 미국뿐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 문의 02-740-7182. 사이드 쇼 기능이 돋보이는 ‘W5Fe’ 공개 아수스 세계적 노트북 제조사인 ASUS(아수스)가 세계 최초의 ‘사이드 쇼’ 기능을 탑재한 노트북 W5Fe를 공개했다. 사이드 쇼란 2.8인치 디스플레이가 하나 더 달려 있어 사용자가 이동 중에도 e-메일 확인, 스케줄이나 주소록 체크 등을 간단히 할 수 있게 한 기능이다. 대웅제약 건강 칼럼 시리즈 건강한 간 관리로 도전! 골드미스터 ② 복부 비만, 정상 체중이라도 위험 지난주는 잘못된 식습관이 불러올 수 있는 간 문제를 살펴봤다. 식습관뿐 아니라 운동 부족도 지방간의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다. 운동량이 부족하면 지방이 쌓여 비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큰 키에 비교적 마른 몸매를 가진 장윤석 과장. 외국계 홍보대행사에 근무하는 장 과장은 밤 늦게까지 여러 건의 미팅과 회의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주말에 친구들과 등산하는 것이 그의 유일한 취미다. 최근 배가 나오는가 싶더니 피로를 자주 느껴 운동을 시작할까 고민 중이다. 무엇이든 꾸준히 하지 못하는 그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을까.’ 특히 30분 이상 빠르게 걷는 파워 워킹은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간의 최대 적인 뱃살을 제거하는 데 좋다. 내장지방이 많은 사람에게 운동은 필수다. 지방간은 지방질이 문맥을 통해 간과 연결돼 있어 피하지방보다 에너지원으로 전환되는 속도가 빠르다. 즉, 운동을 할 경우 내장지방이 더 빨리 없어진다는 것. 또 불규칙한 일상으로 운동하기 힘든 경우에는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우리 몸의 담즙 성분인 UDCA는 간세포를 보호하거나 손상된 간 세포를 회복시켜 간 기능 개선을 돕는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간에 부담을 주는 일이 많은 사람은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UDCA 성분의 간 관리제를 꾸준히 보충하는 것이 간 건강을 챙기는 지름길이다. 정리: 최은경 기자 도움말: 강남성모병원 소화기내과 최종영 교수 밸런타인 데이 선물은 워터맨 워터맨 프랑스 명품 만년필 워터맨(Waterman)은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영원한 사랑의 증표가 될 선물 아이템으로 엑스퍼트(Expert) 컬렉션을 제안한다. 워터맨 엑스퍼트 컬렉션은 블랙, 레드, 블루, 그린 등 다양한 컬러가 있어 선택의 즐거움이 있으며 커플 만년필로도 손색이 없다. (엑스퍼트 18만원, 엑스퍼트 시티라인 22만원) 문의 02-554-0911. 초콜릿으로 만든 편지로 사랑 고백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그랜드 키친 델리’와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델리봉봉’에서는 밸런타인 데이를 맞이해 초콜릿으로 만든 사랑의 편지를 판매한다. 하트 모양으로 만든 초콜릿 위에 고객이 원하는 글씨를 화이트 또는 블랙 초콜릿으로 새겨 넣을 수 있는 초콜릿 편지는 좀 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다. 문의 02-559-7653, 02-3430-8660. 인터넷 쇼핑몰 세일 잔치 우리홈쇼핑 지난 1월 21일을 끝으로 전국 주요 백화점의 겨울 정기세일이 막을 내린 가운데 각 인터넷 쇼핑몰이 의류, 잡화, 침구, 생활용품 등을 평균 30%에서 최대 80%까지의 할인 혜택으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인터넷쇼핑몰 우리닷컴(www. woori. com)은 패션잡화, 겨울 의류 등을 최고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중앙테마이벤트 Hot & Live 콘서트 중앙문화센터·아수스 세계적 노트북 제조사인 ASUS(아수스)가 중앙일보 산하 중앙테마이벤트에서 주관하는 Hot & Live 콘서트(출연 윤도현 밴드)를 협찬한다. ‘세련된 단순함’ 컨셉트 신상품 출시 에스. 티. 듀퐁 프랑스 134년 남성 명품 브랜드 에스. 티. 듀퐁 셔츠에서 2007년 봄·여름 시즌을 겨냥한 감각적인 신상품을 선보인다. ‘Sophisticated Simplicity (세련된 단순함)’이라는 컨셉트에 어울리는 고급 셔츠로 자신을 표현해 보자. 문의 02-2106-3590~3.

2007.01.29 11:15

4분 소요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1781호 (2025.4.7~13)

이코노북 커버 이미지

1781호

Klout

Kl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