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그룹 컨소시엄이 쌍용자동차 우선인수권을 확보했다. 인수제안서 제출 직전 파빌리온PE와 손잡은 KG그룹은 그동안 유력한 인수후보로 평가돼 왔다. 13일 서울회생법원에 따르면 KG그룹은 이날 쌍용차 우선인수예정자로 선정됐다. 지난 3월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의 쌍용차 인수합병(M&A) 투자계약 해지 후 한 달여 만에 새로운 인수 후보가 결정된 것이다. 쌍용
쌍용자동차가 재매각 절차를 밟고 있는 가운데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측과의 소송전, 상장폐지 위기 등이 어떤 변수로 작용할지 관심이 쏠린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측이 제기한 쌍용차 매각절차 진행금지 가처분 소송과 상장폐지 여부 등은 이달 중순 전후로 결론이 날 예정이다. 앞서 인수잔금 미납으로 인수합병(M&A) 투자계약 해지
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쌍용자동차가 장기 적자 등 경영난 속에서도 미래차 기술 확보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다만, 연구개발비용이 꾸준히 줄어드는 추세다. 새로운 인수자를 찾고 있는 쌍용차 입장에서는 인수자금 외에도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필요한 연구개발비용 등 추가 지원이 가능한 자금력 있는 후보가 절실하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는 연구개발본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의 쌍용자동차 인수가 사실상 무산된 가운데, KG그룹 등 4곳이 쌍용차 인수에 뛰어들면서 과열 양상을 보이는 분위기다. 완성차업계 안팎에선 “쌍용차 인수를 희망하는 기업 가운데 자금력, 시너지 등을 감안할 때 KG그룹이 유력한 인수 후보”라는 얘기가 나온다. 전문가들은 “쌍용차 회생을 위해서는 조 단위 자금 투입뿐만 아니라 구조조정 등의 고통
쌍방울그룹의 쌍용자동차 인수 계획에 차질이 생기면서 쌍방울 그룹주가 하락하고 있다. 반면 경쟁자인 KG그룹주는 강세다. 인수 추진 희비가 엇갈리면서 투자 심리가 반영된 모양새다. 13일 오전 11시 33분 기준 쌍방울은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6.42%(51원) 내린 743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4일만 해도 쌍용차 인수 기대감에 이틀 연속 상한가를 찍었다.
에디슨모터스와의 M&A(인수·합병)가 불발된 쌍용자동차(쌍용차)의 재매각 절차가 본격화되고 있다. 새 인수자를 빠르게 구해야 하는 상황에서 쌍용차의 매각 방식으로 ‘스토킹 호스(수의계약 후 공개입찰)’가 사실상 확정된 분위기다. 12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쌍용차 측은 이번주 서울회생법원의 허가를 받은 후 스토킹 호스 방식의 계약 체결을 위한 우선 매수
계열회사 광림을 중심으로 쌍용자동차 인수를 추진 중인 쌍방울그룹이 쌍용차 인수 자금 4500억원 조달 준비를 완료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광림은 특장차·크레인 등의 제조‧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7일 쌍방울그룹에 따르면 광림은 KB증권·유진투자증권을 통해 쌍용차 인수 자금 조달 준비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인수 작업에 돌입했다. 광림은 “쌍용차 인수를 위
자본잠식으로 인한 운항 중단, 부채 2500억원, 직원 500명. 기업회생 절차가 없었다면 벌써 파산했을 저비용항공사(LCC) 이스타항공을 충남의 한 중견기업 ‘성정’이 끌어안았다. 이스타항공이 성정을 최종인수예정자로 확정해달라고 법원에 허가를 신청했고, 법원이 이를 받아들였다. 23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회생법원은 22일 “(이스타항공) 최종 인수 예정자(성정)와 투
이스타항공 인수전에 쌍방울그룹이 단독 참여하면서 성정과 2파전 구도로 흘러가게 됐다. 유력 인수후보자로 떠오르던 하림 계열사 팬오션은 최종 입찰을 포기한 상황. 그만큼 이스타항공을 둘러싼 안팎의 상황이 녹록치 않다는 해석이 나온다. 업계에 따르면 서울회생법원과 매각 주관사 안진회계법인은 14일 이스타항공 매각을 위한 본입찰을 진행했다. 인수의향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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